김학도 이사장 "中企 전자상거래 수출 활성화 지원"
공기청정 분야 수출강소기업 현장 방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김학도 이사장이 10일 서울 서초구에 있는 공기청정기술 전문기업 클레어를 찾아 사업성과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온라인 수출로 코로나19 위기를 타개하고 있는 우수 수출기업의 임직원을 격려하고, 신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책 지원 방향에 대한 의견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클레어는 1인 가구 등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는 중소형 공기청정기를 생산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공기청정기 필터부터 완제품까지 국내 자사 공장에서 직접 개발하고 생산해 기술 측면에서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2014년 설립 이후 7년 만에 100억 원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현재 미국, 스위스, 대만, 홍콩 등 전 세계 23개국에 제품을 수출 중이다.
한편, 클레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공기청정기의 핵심 부품인 MB필터 수급 불안정과 글로벌 물류 대란으로 인한 높은 물류비용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중진공은 긴급경영안정자금 및 신시장진출지원자금 등 정책 자금을 신속 지원했다. 아울러 물류비 상시할인과 물류거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수출 공동물류 사업과 해외 오픈마켓을 통한 제품 판매를 대행해주는 온라인 수출대행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연계해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이를 발판 삼아 클레어는 아마존, 큐텐, 쇼피 등 글로벌 플랫폼에 입점해 해외 판로를 개척했다. 지난해부터는 북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자사 쇼핑몰을 구축해 직접 B2C 판매를 진행 중이다.
이우헌 클레어 대표는 “중진공의 다양한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 사업 참여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새로운 수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중소형 공기청정기 분야 No.1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수출 중소기업의 온라인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면서,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현대重, 세계 최정상급 이지스구축함 '정조대왕함' 인도
- GM, 美 전기차 ‘TOP 2’…“미래 모빌리티 선점 위해 기술개발 총력”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주한 프랑스 대사 공식차량 선정
- 정부 "반도체 위기 극복에 가용 자원 총동원…정책금융 14조 쏟는다"
- 현대차, 인도네시아 EV 충전 구독 서비스 개시…"전기차 생태계 확장"
- 논현동 ‘펜트힐 캐스케이드’ 3가구 무순위 진행…청약 자격은
- LIG넥스원, 대형수조 시험장 준공식 개최…수중전력 강화 기여
- 산업부, 인공지능 경영시스템 국가표준 제정 예고
- 산업부, 미국 新 행정부 출범 대비 공급망 통상환경 불확실성 점검
- 아모레퍼시픽, 2024 ‘A MORE 뷰티플 챌린지’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카오뱅크, 인도네시아 슈퍼뱅크와 금융컨설팅 계약
- 2HD현대重, 세계 최정상급 이지스구축함 '정조대왕함' 인도
- 3GM, 美 전기차 ‘TOP 2’…“미래 모빌리티 선점 위해 기술개발 총력”
- 4농협은행 ESG 추진위원회…"내년 녹색금융, 친환경 기술투자 확대할 것"
- 5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주한 프랑스 대사 공식차량 선정
- 6정부 "반도체 위기 극복에 가용 자원 총동원…정책금융 14조 쏟는다"
- 7현대차, 인도네시아 EV 충전 구독 서비스 개시…"전기차 생태계 확장"
- 8논현동 ‘펜트힐 캐스케이드’ 3가구 무순위 진행…청약 자격은
- 9LIG넥스원, 대형수조 시험장 준공식 개최…수중전력 강화 기여
- 10산업부, 인공지능 경영시스템 국가표준 제정 예고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