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전액 지원
전국
입력 2022-07-06 14:49:25
수정 2022-07-06 14:49:25
신홍관 기자
0개
29일까지 온라인 접수…올 상반기 발생 대출이자 전액 상환

[화순=신홍관 기자] 전남 화순군이 올해부터 지역 대학생의 학자금대출 이자를 전액 지원키로 했다.
화순군은 지역 대학생의 경제적 부담 줄이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 대상자 신청을 받아 지원 대상 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은 전남도와 22개 시군이 재원을 마련해 올해부터 추진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2022. 7. 4.) 기준 본인이나 직계존속이 1년 이상 전남도 내 주민등록이 돼 있는 재학(휴학)생과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자이다. 신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지원 대상으로 확정되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자 중 올해 상반기에 발생한 대출이자를 전액 지원 받으며 대출 원리금에서 자동 상환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자 지원 사업이 지역 대학생의 학자금대출로 인한 이자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이나 화순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M뱅크 생산적 금융 1500억원 공급…황병우 행장 "지속가능성장 지원"
- 2졸스, 직구 성수기 10~11월 K뷰티 소비 패턴 분석
- 3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루카스, 어린이집 위생환경 개선 업무협약
- 4“치료의 끝까지 함께”…한국메나리니, 구세군 배웅 프로젝트 후원
- 5신한금융그룹
- 6신한은행, 미래혁신그룹 신설…7명 부행장·상무 신규 선임
- 7시아플랜건축,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물 부문 주택 분야 대상 수상
- 8아이더마바이오, 올소테크와 업무 협약…스킨부스터 ‘러비즈 리필’ 출시
- 9메인라인, 대한민국 AI·SW기업 경쟁력 대상 IT서비스 부문 수상
- 10인천 옹진군, 자월도에 ‘달빛 천문과학관’ 개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