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전액 지원

전국 입력 2022-07-06 14:49:25 수정 2022-07-06 14:49:25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9일까지 온라인 접수…올 상반기 발생 대출이자 전액 상환

화순군 청사 전경. [사진=화순군]

[화순=신홍관 기자] 전남 화순군이 올해부터 지역 대학생의 학자금대출 이자를 전액 지원키로 했다.


화순군은 지역 대학생의 경제적 부담 줄이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 대상자 신청을 받아 지원 대상 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은 전남도와 22개 시군이 재원을 마련해 올해부터 추진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2022. 7. 4.) 기준 본인이나 직계존속이 1년 이상 전남도 내 주민등록이 돼 있는 재학(휴학)생과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자이다. 신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지원 대상으로 확정되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자 중 올해 상반기에 발생한 대출이자를 전액 지원 받으며 대출 원리금에서 자동 상환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자 지원 사업이 지역 대학생의 학자금대출로 인한 이자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이나 화순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