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 연기하는 버추얼 휴먼 ‘민지오’ 공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시각특수효과(VFX)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는 웹드라마 ‘배드걸프렌드’에 버추얼 휴먼(가상배우) 민지오가 출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버추얼 휴먼 사업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민지오는 인공지능이 생성한 가상얼굴로 실제 사람과 구별이 되지 않는 가상배우로 의류 브랜드 피팅 모델 알바를 하며 배우의 꿈을 꾸는 배우 지망생이다.덱스터는 민지오를 또래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으로 기획해 다양한 영화, 드라마에 도전하는 과정을 거쳐 훌륭한 배우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덱스터측 관계자는 “지오가 배드걸프렌드에 출연하기 위해 제작사 와이낫미디어에 직접 찾아가 프로필을 접수했고 그 과정을 인스타그램에 고스란히 기록했다”며 “지오는 여느 청년들과 다르지 않고 노력의 과정을 거쳐 자신만의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 성장형 인물로서 단역, 조연 등 비중이 작은 역할도 가리지 않고 연기자로 성장하기 위한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덱스터의 버추얼 휴먼 프로젝트는 계열사 네스트이엔티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네스트이엔티는 덱스터가 ▲‘LG전자’, ‘동국제약’ 등 국내 대기업의 글로벌 광고를 기획한 덱스터크레마, ▲ 버추얼 휴먼 루이로 화제가 된 협력사 디오비스튜디오와 손잡고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네스트이엔티는 민지오를 필두로 종합 매니지먼트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버추얼 휴먼 사업을 추진중이다.
한편, 와이낫미디어가 제작한 <배드걸프렌드>는 양다리 연애를 하고 있는 커리어우먼 지수가 두 명의 남자친구와 같은 회사에 다니게 되는 오피스 로맨스 드라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B국민카드,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대성황 이뤄
- 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 교보생명, 광복 80주년 맞아 건물 외벽에 '특별한 태극기' 게시
- 티머니, '산리오캐릭터즈 좋은 날 티머니카드' 출시
- ABL생명, AI 활용한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 비자 "2026 FIFA 월드컵 경기 티켓 사전 응모 혜택 제공"
- 한켐 "OLED 부문 '발광층 소재' 매출 비중 확대"
- 웅진프리드라이프, 우정사업본부와 상조 서비스 신규 제휴 체결
- 엠젠솔루션 “반월상 연골판 이식재 상용화 본격화”
- KB국민카드, ‘KB큽속충전 세계축제 시즌3’ 이벤트 참가자 모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남군의회, 2025년도 의정자문위원회 개최…지역 현안 논의
- 2건국대병원 정석원 교수, 어깨 인공관절 삽입 정확도 향상 입증
- 3경기도, 원폭피해자 위한 전방위 지원..."80년의 기억"
- 4KB국민카드,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대성황 이뤄
- 5명품감정교육, 부업 넘어 ‘1인 창업’으로 이어진다
- 6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 7교보생명, 광복 80주년 맞아 건물 외벽에 '특별한 태극기' 게시
- 8티머니, '산리오캐릭터즈 좋은 날 티머니카드' 출시
- 9법원 판단 따져보니 “영풍 석포제련소 무분별한 폐기물 매립으로 지하수·하천 오염 가능성”
- 10ABL생명, AI 활용한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