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닌, ‘모닌컵 2022 코리아’ 개최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MONIN)’은 ‘모닌컵(MONIN CUP) 2022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닌컵’은 바텐더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 제공을 목적으로 국내 유망 바텐더를 발굴해왔으며, 수많은 바텐더들이 다양한 모닌 제품을 활용해 창의적인 레시피를 개발한 대회이다.
특히 올해 5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기억에 남는 순간을 공유할 수 있는 칵테일’을 주제로 바텐더들이 가진 지식과 기술, 표현력, 창의력 등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 자격은 글로벌 규정에 따라 만 27세 이하(1996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만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연령제한 등의 결격사유가 없는 현업 바텐더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는 프로 바텐더, 조주 관련 학과 대학부 총 2개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학생들에게도 기량을 발휘할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15일부터 9월 20일까지 약 1개월 간 진행되며, 대회 참가 신청 시 정해진 양식에 맞추어 인적사항과 재료 규정에 맞는 레시피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한다. 또한 사전 심사에 참작할 수 있도록 칵테일 제조 영상을 찍어 필수로 함께 제출해야 한다.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본선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결승전은 10월 17일 본선대회를 통과한 대학부 6인과 프로부 6인이 참가하게 되며, 각 부문별 3위까지 트로피와 상금이 수여된다.
프로 바텐더 부문 우승자는 견문 확대를 위해 추후 말레이시아 모닌 아시아 본사 투어 및 칵테일 바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우승 바텐더가 활용 가능한 전문 프로필 촬영과 바텐더의 커리어 스토리를 담은 영상 제작 및 기획 홍보 등 모닌을 통해 바텐더의 자긍심과 업계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지원받게 된다.
모닌의 대회 주최사이자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CNC의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잠시 쉬어갔던 모닌컵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바텐더 대회에 목 말라 있던 분들께 올해 모닌컵 2022 코리아 개최 소식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닌이 바텐더들의 역량 강화와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닌컵 2022 코리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모닌코리아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뇌경색 치료 후 뇌손상 막는 ‘저체온치료’…안전성 확인
- 흉부 X레이만으로 '골다공증' 예측한다
- 경희대병원 원장원 ·김미지 교수팀, '아시아 근감소증 지침 2025' 저자로 참여
- [부고] 윤도흠(차병원 의료원장)씨 모친상
- 서울대병원 진료협력센터 30주년...의뢰·회송 체계 발전시켜
-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받는 수술 '백내장'… 그 다음은?
- 간호 인력 관리체계 구축 시급..."전문간호사 중심의 역할 재정립해야"
-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후 스트레스 장애, 약침 치료로 개선”
- 이대서울병원, 2025년 특수건강진단기관 평가 S등급 획득
- 질 초음파 통해 난소암 수술 난이도 미리 알 수 있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철강·금속 디지털전환 실증센터 개소…미래 제조혁신 가속화
- 2경주시-경북도, ‘경상북도 투자대회 with 글로벌비전서밋’ 성황리 개최
- 3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 마지막 행사 개최...농가 상생과 소비 확대 박차
- 4영천시, '찾아가는 경북 농업인 재난안전 공연’ 열려
- 5김천시, ‘전통공예 활성화 서각 작품 전시회’ 개최
- 6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진행
- 7미생(未生)이 완생(完生)에 이르는 과정, 그리고 우리의 기록
- 8공정위, 신동열 사무처장·유성욱 조사관리관 임명
- 9빌리엔젤, '결 봉사단'과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 전개
- 10트럼프 “45년형 복역 중인 에르난데스 前 온두라스 대통령 사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