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의원, 2022년도 장애인문화예술 축제 A+festival 대회장 맡아
김승수 대회장, "문화예술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화합의 장 만들 것"
청와대 춘추관 특별전시 ‘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 展 개최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과 이음센터에서는 A+festival 개최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김승수 국회의원(국민의힘·대구 북구을)이 지난 달 31일부터 진행된 ‘2022년도 장애인 문화예술축제 A+Festival’의 대회장을 맡았다.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은 장애 예술의 잠재적 가능성, 열린 접근성, 활기찬 역동성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것을 모토로 하여 2009년부터 14년째 진행되고 있다.
전국적인 장애 예술가들의 네트워크 형성 및 예술교류의 장이 되어온 ‘A+Festival’은 어느덧 완성도 높은 콘텐츠 개발을 통하여 관람객들에게도 큰 감동과 재미를 주고 있다.
특별히 올해 행사는 청와대 춘추관 특별전시와 대학로 일대에서의 축제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청와대가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된 후 첫 번째 전시로 장애 예술인들의 작품을 선정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특별전시는 8월 31일부터 9월 19일까지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되며 장애 예술인 50인의 60여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문화와 예술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문화 참여와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31일 오후 3시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김승수 대회장,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배은주 조직위원장 등 행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9월 1일부터 3일까지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및 이음센터에서는 ‘2022 장애인예술축제 A+Festival’이 ‘날아올라’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날아올라’라는 주제는 팬데믹 시대를 겪은 모든 사람들에게 예술이 희망의 말을 건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K-POP 공연, 클래식, 퍼레이드, 팝밴드 공연, 시낭송,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가수 김장훈씨, 다운증후군을 가진 캐리커쳐 작가이자 영화배우인 정은혜씨가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장을 맡은 김승수 국회의원은 “장애 예술인들의 열정과 땀방울이 만들어낸 감동적인 작품들이 많이 준비돼 있다. 문화예술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겠다”며 “장애 예술인들이 차별과 불편함이 없도록 국회에서도 관련 법과 제도를 정비하는데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부정신의 표상’ 광주과기원 고정주 커뮤니티 라운지 개관식 열려
- 신화컬렉션,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신발 나눔 행사 '훈훈'
- 정종복 기장군수, 올해 ‘한국선진교통문화 의정대상’ 수상 영예
- 화성특례시, '중소기업 산업재해·중대재해 대응 방안 세미나’ 개최
- '현장 중심 행정 철학'…김성 장흥군수, '군민과의 대화'로 장흥 변화를 이끌다
- 신안군, 뻘낙지 음식특화거리 환경정화 실시
- 안산시, 2조 3,299억 원 규모 내년 예산안 제출
- '수원시 케데헌 개척단’, 체코·네덜란드 찾아 수출 개척
- 부천제일시장 트럭 돌진 사고 '20명 부상'
- 한국남동발전, '2025년 국가안전경영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교보생명, 3분기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 2카카오페이, 소상공인 기부 마라톤 '2025 LONG RUN' 개최
- 3현대캐피탈, 주요 차종 금융 프로모션 시행
- 4‘기부정신의 표상’ 광주과기원 고정주 커뮤니티 라운지 개관식 열려
- 5신화컬렉션,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신발 나눔 행사 '훈훈'
- 6정종복 기장군수, 올해 ‘한국선진교통문화 의정대상’ 수상 영예
- 7화성특례시, '중소기업 산업재해·중대재해 대응 방안 세미나’ 개최
- 8'현장 중심 행정 철학'…김성 장흥군수, '군민과의 대화'로 장흥 변화를 이끌다
- 9‘GD 카드’ 나온다…하나카드 성수동 팝업 오픈
- 10삼성생명 '일탈회계' 결론 임박…이억원 “정비는 동의, 절차는 신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