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證, ‘챗봇 서비스’ 출시…“24시간 고객 문의 가능”

증권·금융 입력 2022-09-06 10:20:00 수정 2022-09-06 10:20:00 김혜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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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김혜영기자]NH 투자증권은 24시간 비대면 업무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챗봇 서비스는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QV, 나무)과 카카오 알림톡에서 이용할 수 있다. 챗봇에 접속하면 기본업무 메뉴들과 질문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챗봇을 통해 현재가 조회나 이체 등의 일반 업무, 공모주나 유상 청약과 같은 권리 업무, 로그인이나 비밀번호 분실 등의 매체 업무 등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도 제공된다. 챗봇과 MTS간 유기적 연결을 지원하는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등이 대표적이다. 챗봇 답변 하단에는 연관어들이 배치되어 있고, ‘#’으로 인식되는 증권 용어사전도 편리하다. MTS 로그인 상태에서 챗봇을 사용하면 본인의 주식관련 권리(신주인수권증서, 유상증자, 반대통보, 매수청구) 등 개인화된 정보도 알려준다

 

한편, NH투자증권은 향후에도 챗봇 사용자들의 니즈(수요)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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