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그린 광양매실'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8년 연속 대상
광양매실, 고품질로 소비자 신뢰 이끌어내

[광양=송이수 기자] 전남 광양시는 대표 농산물 브랜드 ‘빛그린 광양매실’이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지역특산물/매실 부문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국내 최고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와 본조사를 실시해 1차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고,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시는 고품질 매실 생산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동력전정가위·씨 분리기·선별기 보급, 정지·전정 인력지원, 저온저장고 지원 등 산지유통시설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광양매실의 소비 확대와 안정적 판로 확보를 위해 코로나 추세에 맞춰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 홈쇼핑, 랜선장터, 라이브커머스 등 전략적인 홍보·마케팅과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CF 등을 제작 방영해 광양매실의 명성과 유용성을 소비자에게 적극 홍보하며 국내 매실 소비 확대에 힘써 왔다.
지난 6월에는 매실 상생 마케팅 행사를 열어 수도권 소비자에게 광양매실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 촉진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정인화 시장은 “빛그린 광양매실이 올해 8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명품 광양매실의 생산과 유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edia-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DB증권, 상반기 영업익 568억원…전년比 14% 증가
- 2엠젠솔루션 "AI 화재탐지·진압솔루션, 화재 조기 진압 성공"
- 3원공노, 최혁진 국회의원과 간담회 통해 공무원 현안 전달
- 4진도군, 전남 4개 지자체와 전복 소비 촉진 위해 국회서 뭉쳤다
- 5"차세대 스타마 찾는다"…서울부경 '루키스테이크스' 17일 동시 개최
- 6목포시의회, '전남권 국립의대 설립 추진' 국정과제 채택 환영
- 7마사회 문화센터,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434개 문화 강좌
- 8한국마사회, 말산업 기술 스타트업 모집…9월 1일까지 접수
- 9인천시, 온라인 상수도 민원 접근성 높인다
- 10박용철 인천 강화군수, 피해 예방 위한 긴급 점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