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올 추석 ‘식품’ 선물 가장 많아…이색과일 특히 인기”
경제·산업
입력 2022-09-13 06:00:00
수정 2022-09-13 06:00:00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SSG닷컴은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신선식품 중 수확시기와 작황의 영향이 적은 상품군과 일상용품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고 13일 밝혔다.
식품이 올해에도 선물세트 중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 중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15% 증가했다. 특히, 이른 추석에 이색과일과 곶감류, 양곡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일상용품 세트 매출이 70%를 웃도는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실용성과 가성비를 겸비했다는 장점에 힘입은 결과로 분석된다.
식품이나 일상용품과는 다르게,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프리미엄 상품군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슨 에어랩'과 'SK2 피테라 에센스'이 매출 1, 2위를 차지하는 등 디지털 가전과 명품 화장품의 매출이 높았다.
한편,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도 전년비 50%가량 신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올해 선물하기 트렌드는 ‘가심비’와 ‘양극화’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압축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선물세트 구성으로 관련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서 김호경 작가 초대전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2APEC 앞둔 경주시, 세계유산축전 통해 국제 문화도시 위상 입증
- 3김천시, 추석 맞이 자활생산품 특판 행사 개최
- 4영천 보현산댐 출렁다리, ‘100만 방문객’ 돌파
- 5"올 추석은 포항에서 즐기세요". . .포항시, 연휴 관광객 맞이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 6경주시, 2025년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 사업 43건 선정
- 7대구행복진흥원, 추석 연휴기간 어린이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풍성
- 8포항시, 경북 혁신·적극행정 경진대회 3관왕…도내 선도도시 위상 입증
- 9경희바이오제약, 경희원방사향단 베트남 몽골수출기념 할인행사
- 10영천시,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챌린지 사업’ 성과 K-Geo Festa에서 홍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