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5-10-02 15:33:39
수정 2025-10-02 15:33:39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CGV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 물의 길’ 3D 버전을 SCREENX, 4DX, ULTRA 4DX 등 다양한 포맷으로 특별 상영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2월 ‘아바타: 불과 재’ 개봉을 앞두고 전작을 다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추석 연휴를 맞아 많은 영화 팬들이 극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을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다. SCREENX 단독 포맷에 3D를 결합한 상영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023년 ULTRA 4DX 3D로 상영했을 당시 모션 체어와 환경 효과를 더해 체감형 경험을 강조했다면, SCREENX 3D는 정면 스크린에 양옆으로 확장된 화면과 입체감을 결합해 시각적 몰입에 집중한 상영 방식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관객은 오롯이 시각적 요소만으로 판도라의 세계를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상영은 리뉴얼 오픈한 CGV 용산아이파크몰 SCREENX관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용스엑은 전 세계 최초로 천장까지 스크린을 확장한 4면 SCREENX관으로, 돌비 애트모스와 전 좌석 리클라이너 도입으로 프리미엄 상영 환경을 제공해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좌·우 윙 스크린에는 초고해상도 3Chip-DLP(4K Laser) 프로젝터가 적용되고, 천장 스크린은 윙 스크린과 동일한 재질로 업그레이드돼 영상 해상도와 밝기가 크게 향상됐다. 관객들은 더욱 선명한 화질과 풍부한 색감으로 SCREENX만의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는 판도라의 광활한 자연을 정면을 넘어 양옆 윙 스크린까지 확장해 보여준다. 숲과 바다로 이어지는 환상적인 자연환경이 사방으로 펼쳐지며 관객을 영화 속 공간 속으로 끌어들이고, 새롭게 적용된 3Chip-DLP(4K Laser) 프로젝터가 다채로운 색채와 질감을 더욱 생생하게 구현해 영화적 감동을 배가한다. 특히 나비족과 툴쿤이 함께 유영하는 장면은 ‘자연과 공존’이라는 메시지를 시야 전체를 감싸는 공간적 체험으로 전달한다.
전국 CGV 39개 상영관에서는 ‘아바타: 물의 길’을 4DX 3D로도 만날 수 있다. 물살의 흔들림, 바람, 향기 같은 환경 효과가 어우러져 마치 바닷속을 유영하는 듯한 체험을 선사하고, 이크란 등 다양한 생명체를 직접 타는 듯한 라이딩 모션이 더해져 놀이 기구 같은 즐거움을 제공한다. 전투 장면에서는 에어샷과 열풍, 다채로운 모션 효과가 결합돼 관객이 나비족이 된 듯한 박진감을 느낄 수 있다.
ULTRA 4DX 3D에서는 SCREENX의 확장 영상과 4DX 환경 효과가 결합돼 영화 속 공간 한가운데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물속 유영 장면에서는 부드러운 모션과 물살을 가르는 효과가 어우러져 자유로움과 해방감을 극대화하고, 수중과 공중을 오가는 전투 장면에서는 4DX 특유의 시그니처 효과가 확장된 스크린과 맞물려 감정과 긴장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이재선 CJ 4DPLEX SCREENX Production 팀장은 “SCREENX 3D로 아바타: 물의 길을 본 관객은 마치 판도라 속으로 들어간 듯한 압도적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SCREENX 기술력을 바탕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SCREENX 3D로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서 김호경 작가 초대전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2“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3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4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5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6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7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 8연천군, 수소열차 실증노선 확정…2027년 시험 운행
- 9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852억 투입…6대 분야 지원 본격화
- 10공영민 고흥군수 "청렴, 공직자가 지켜야 할 기본 원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