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관광약자 위한 서비스 매뉴얼 제작
전국
입력 2022-09-16 15:43:22
수정 2022-09-16 15:43:22
강원순 기자
0개
고령자, 임신부 등 고객별 응대 업무 기준 마련…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 기대
[정선=강우너순 기자]하이원리조트는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차별 없이 응대하기 위한 ‘관광약자 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관광약자’란 사회·경제, 의료, 종교, 의사소통, 이동제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관광할 때 제약을 받는 사람을 의미한다.
매뉴얼에서는 고령자, 임신부, 영유아등 고객별 응대 서비스 가이드를 담았으며, 특히 장애인에 관한 매뉴얼의 경우 지체, 뇌병변, 시각, 청각, 발달 등 장애 유형에 따라 응대 방법을 세분화하는 한편 응급상황 시 행동 요령을 담아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서비스 매뉴얼에는 ‘관광약자’유형별 시설물 및 안전 점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이번 매뉴얼 제작을 통해 고객 접점 직원의 관광약자 이해도를 제고하고 전사 차원 등의 표준 매뉴얼을 정립해 고객 중심의 구분·차별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이번 제작한 서비스 매뉴얼을 바탕으로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지속적인 개정을 통해 매뉴얼을 고도화 할 계획이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강원랜드, 새 역사 쓴 강원FC 최종전 기념 이벤트 진행
- 강원랜드 마음채움센터, 도박문제예방자문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 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 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원주시-특별보좌관, 시정 발전 방향 논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2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3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4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5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6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7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8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9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10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