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장학사업 확대…“치과계와 동반성장”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치의학 발전과 치과대학 면학 분위기 고취를 위해 진행해 온 장학사업이 20주년을 맞았다고 21일 밝혔다.
2003년부터 시작된 오스템임플란트의 장학사업은 그간 꾸준히 지원 범위와 규모를 확대해 2022년 현재 전국 16개 치과대학 가운데 15개 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에 이르렀다. 20년에 걸친 기간 동안 장학금 수혜자 수는 어느덧 1,000명을 넘어섰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장학사업뿐 아니라 학교 발전기금을 꾸준히 기부하고 있으며 치의학 분야의 각종 학술행사와 세미나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이 같은 지원이 사회공헌의 일환이기도 하지만 회사의 경쟁력 강화와도 맞닿아있다는 설명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그간 세계 최고 수준인 국내 치과의사들의 임상 실력에 부응하는 기술 개발에 매진한 덕에 오늘날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에 오르는 등 해외 선발 업체들과 대등한 경쟁을 벌일 수 있게 됐다”며 “치과대학생들이 학문에 힘써 국내 치의학 R&D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여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도 151명의 치의학 전공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인 가운데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17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마곡사옥에서 ‘2022년 오스템임플란트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수여식이 축소 진행됐던 터라 올해 행사에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인원이 몰렸다. 전국의 각 학교에서 92명의 장학생들이 자리를 함께 했고 15개 대학 학장들도 빠짐없이 참석해 제자들의 성취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2003년부터 진행해 온 치과대학 장학금 기부 규모를 매년 점증적으로 늘리고 있다”면서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 앞으로도 치과계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이피알, 글로벌 인재 채용…해외시장 공략 박차
- 아영FBC “디아블로, 단일 브랜드 최초 200만병 신기록”
- 현대차그룹, 작년 美서 친환경차 34만6,000대 판매 '13년만 최다'
-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
- 세정그룹, 2025년 임원 인사…“기업 경쟁력 강화”
- 네오플, 제주도 내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사업 3년 연장
- 환율, 장중 1,450원 아래로 하락…"트럼프 관세 완화 보도 영향"
- 올해 소비시장 키워드 'S.N.A.K.E'…생존·불황형 소비
- 에어프레미아, 알래스카항공 미주 연계운항 잠정 중단
- 하림,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 대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은행권, 설 연휴 중소기업·소상공인 75조 규모 금융지원
- 2원주연세의료원, 따뜻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 3김용식 부산세관장, 새해 맞아 중앙공원 충혼탑 참배
- 4호텔 인터불고원주, 반려동물 동반 투숙객에 강원도 특산물 ‘빙어’ 활용한 반려동물 전용 간식 제공
- 5횡성군,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 최종 4억8,400만원 모금
- 6원주지방환경청, 2025년 강원 및 충북지역 환경기초시설 ... 예산 4,390억원 지원
- 7토지행정 분야 '찾아가는 강원도정'
- 8춘천시,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시민 알권리 충족
- 9북부지방산림청, 숲가꾸기 추진 결의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 10하이원리조트, 장기 투숙객 겨냥‘롱 스테이 인 하이원’패키지 선보여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