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상생음료 5만잔 한정 판매”…우리동네 카페 어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소상공인 카페와의 상생을 위해 지난 8월 선보인 첫 번째 상생음료 ‘한라문경스위티’가 출시 한 달 만에 1만잔 판매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일부 카페에선 1차 판매분이 완판되는 등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소상공인 카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모습이다.
첫 번째 상생음료인 ‘한라문경스위티’는 지난 3월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진행한 스타벅스,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간 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탄생된 음료로, 동반성장위원회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에서 소규모 카페로부터 신청을 받아 매출과 지역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100곳의 소상공인 카페에서 판매 중이다.
올 12월까지 5만잔 한정으로 판매되는 ‘한라문경스위티’는 출시 한달 만에 1차로 제공된 2만 5,000잔 분량의 음료 중 약 46%인 1만 잔 이상이 판매되는 등 목표했던 판매 속도를 상회하고 있다. 이미 10여곳의 카페에서 200잔 이상 판매하며 1차 판매분에 대한 완판을 앞두고 있으며, 특히 세종시 ‘우주커피’, 전남 화순군 ‘카페리본’에서는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돼, 빠르게 2차분 판매를 시작하기도 했다.
‘카페리본’을 운영하는 김건록 대표는 “스타벅스에서 개발한 음료를 개인 카페에서 접할 수 있다는 점에 호기심을 갖는 고객이 많고, 이와 함께 음료의 맛 역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다소 판매가 부진한 일부 소상공인 카페에게 우수한 실적의 카페 사례를 소개하고 판매 및 서비스 노하우를 다시 한번 공유하는 등 이번에 상생음료를 판매하는 모든 카페가 성공적인 판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한라문경스위티’의 판매 대상 카페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게시된 QR코드와 동반성장위원회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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