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DGB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재)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임성훈)은 청소년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관심 환기를 위해 다음 달 7일까지 ‘DGB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학교폭력의 저연령화, 사이버폭력 증가 등에 따른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 (재)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은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과 인식 개선을 위해본 공모전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대구·경북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개인, 팀)할 수 있는데 ‘학교폭력예방’ 주제로 자유롭게 제작한 2~5분 가량의 짧은 영상을 제작해 웹하드에 업로드하는 간편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들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나 웹하드 게스트 폴더에서 다운받은 신청서 양식과 함께 제작한 영상을 ‘DGB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 전용 웹하드( 웹하드 로그인 아이디 dgbank936/ 비밀번호 0936 ) 게스트 폴더에 업로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10월7일까지로 주제의 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교육성 등을 평가해 심사할 예정이며 오는 10월19일 대상 1팀(장학금 200만원), 최우수상 1팀(장학금 100만원)과 우수상 4팀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임성훈 이사장은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 지원, 독도 골든벨 실시,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지역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학교폭력 예방 영상 제작 행사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열린 청소년 공헌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는 개최 배경을 설명하면서 “학교폭력 관련 인식 개선 및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행하는 선한 영향력이 지역 사회에 순기능을 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 연천군, 수소열차 실증노선 확정…2027년 시험 운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