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구글플레이·미르M과 협업…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 오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이마트24는 글로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와 글로벌 게임사 위메이드의 대표 MMORPG ‘미르M’과 손잡고 10월 1일 온·오프라인 공간을 아우르는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마트24는 오프라인 공간인 편의점에는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한 고객 체험형 테마공간을 오픈하고, 온라인 공간인 ‘제페토’에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선보인다.
특히 10월 한 달 동안 운영되는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위해 이마트24 삼청동점은 감각적인 미디어아트와 독특한 오브제로 무장해 MZ세대의 주목도를 높이는 독창적인 공간으로 변신한다.
이 매장에는 이마트24 대신 ‘미르24’라는 간판을 내걸고 기와 지붕과 청사초롱으로 동양적인 무드를 강조하고, 전면부에 생생한 입체감을 전달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3면으로 장착해 삼청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르24’의 1층은 이마트24 편의점으로, 2층은 게임 체험형 테마공간으로 구성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미르M 로딩 화면을 재현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오르는 순간부터 온라인 게임 속으로 전환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이마트24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이마트24 삼청동점을 10월 1일부터 오픈해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한계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시너지를 발휘해 미르24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