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켐텍, ‘2025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5-10-02 09:20:42 수정 2025-10-02 09:20:42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에버켐텍]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첨단 소재 개발 전문기업 에버켐텍은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5년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은 경기도가 근로자의 일과 가정생활 양립을 모범적으로 지원하는 우수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하여 포상하는 제도다. 심사는 가족친화제도 운영 현황, 최고경영진의 리더십과 의지, 기업 안정성, 근로자 만족도 등 다각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이루어진다. 

에버켐텍은 임직원의 ‘워라밸’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시차출퇴근제, 재택근무 등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적극적으로 도입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노동환경 개선 노력, 가족지원 제도 및 경조사 지원 제도, 다양한 문화의 날 프로그램 활동 등 전사적으로 가족친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에버켐텍은 3년의 인증 기간 동안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서와 현판을 받고, 인증마크를 각종 홍보물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경기도와 12개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총 63개 항목의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지원받는다.  

여기에는 향후 3년간의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부여 및 우대금리 적용 등 금융·세제 혜택과 더불어, 경기도가 주관하는 각종 지원사업에서 가산점을 받는 등 사업 경쟁력 강화의 기회도 포함된다. 

이성민 에버켐텍 대표는 “직원이 행복해야 회사가 성장한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가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모든 임직원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업무에서도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드는 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