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인돌유적지에서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개최

고창군은 전라북도, 문화재청과 함께 오는 10월 1일부터 약 한달간 고인돌유적지 일원에서 ‘2022년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가 지면 우리의 염원이 모여 기적이 이루어진다-황혼의 기적’을 테마로 고인돌박물관과 유적지 전체가 거대한 빛의 스크린이 될 예정이다.
고창 고인돌박물관 앞을 든든히 지키고 있는 ‘계산리고인돌’에는 시간을 돌리는 기적을 표현해 빛의 수호신과의 만남이 연출된다. 고인돌다리를 건너 유적지까지 가는 길은 은하수와 반딧불 조명으로 반짝반짝 빛난다.
특히 수백개의 고인돌이 펼쳐져 있는 언덕. 수백톤의 돌을 나르며 부족의 영광과 하늘의 은혜를 바랐던 선사인들의 염원이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되살아나며, 프로젝션 맵핑과 레이저, 음향효과를 활용해 바닥과 숲에 신비롭고 황홀한 분위기를 자아낼 전망이다.
또한 고인돌박물관 1층에서는 미디어아트 특별전시 ‘기적의 빛, 희망을 밝히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관람객이 함께하는 체험콘텐츠 ‘라이브스케치-고인돌판타지아’도 운영된다.
행사의 개막식은 10월 1일 오후 7시에 열리며, 가을밤 오프닝 공연과 미디어아트뿐만 아니라 축하공연이 이어져 열기가 고조될 예정이다. 미디어아트 기간 중에는 2022 고창 고인돌유적 세계유산미디어아트 설문조사 참여 및 현장 등록 이벤트를 통해 커피 쿠폰과 다양한 기념품들도 제공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 고인돌유적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함으로써 청동기시대 한반도의 거석문화를 홍보하고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널리 알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가을밤 고인돌유적을 찾는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는 문화콘텐츠가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인 ‘제49회 고창 모양성제’가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고창읍성일대에서 개최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최신 인공관절 로봇 '마코(MAKO)' 도입
- 고려대 안산병원 서동훈 병원장 취임… "지역 특성 반영한 병원 운영하겠다"
- "코로나 다음은 조류인플루엔자… 팬데믹 대응 필요하다"
- 차세대 항암제 'KRAS G12C 치료제' 1상 결과, "기존 치료제 대비 효과 2배"
- 소아 크론병, 혈액 검사로 치료 반응 예측한다
- "복강경 대장암 수술 후 삶의 질 회복… 6주면 가능"
- 만성피로인 줄 알았는데… 갑상선 문제라고?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하이브리드 수술실 추가 오픈… 연간 1000건 이상 수술·시술 시행
- 강동경희대병원 김성민 교수팀, 일본척추외과학회 우수 학술상 수상
- 분당서울대병원 윤혁 교수,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바르게 이해하기' 출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비맥주 이어 하이트진로도 가격인상…맥주 제품 출고가 2.7% ↑
- 2브릿지엠, '하이비타민' 제휴 기업 확대…"고객혜택 강화"
- 3한화이글스 트레이너진, 스트레치뱅 P스트레칭 교육 참여
- 4브링크, 넥스트스테이지 인수…한국 시장 공식 진출 선언
- 5앱티스, 中 켐익스프레스와 차세대 ADC 치료제 개발 MOU 체결
- 6방사청, '레이더 미래혁신기술 발전 협력회의' 개최
- 7휴젤,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 아랍에미리트서 출시… 중동 시장 진출
- 8부산시 '글로벌 창업허브 부산' 최종 건축팀 선정…사업 추진 박차
- 9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체험 라운지 운영… 의료진 '호평'
- 10한국도로교통공단, 2025년 2분기 실무직 (무기계약직) 공개 채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