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에 콜라가?…‘이색 콜라보’ 경쟁

[앵커]
멈췄던 일상이 돌아오면서 문화예술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예술을 접목한 이색 마케팅에 나서는 모습인데요. 서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콜라의 탄산을 표현한 서로 다른 모형들이 부풀어 오릅니다.
코카콜라는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출시를 기념해 ‘아르떼뮤지엄’과 손잡고 미디어아트 체험관을 열었습니다.
아르떼뮤지엄은 디지털 회사 ‘디스트릭트’가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코카콜라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문 이색적인 미디어 아트를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이상수 / 한국 코카콜라 마케팅 그룹장
“디스트릭과의 환상적인 콜라보를 통해 꿈의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주려고 합니다. 저희 팝업에서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유통업계는 예술을 접목한 이색 마케팅을 선보이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빙그레도 아르떼뮤지엄과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아르떼뮤지엄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한 관람객들에게 빙그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제공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아티스트이자 화장품 브랜드 발몽 그룹을 이끄는 디디에 기욤과 협업해 전시회를 진행했습니다.
예술의 세련된 이미지를 브랜드에 접목시키기 위해서라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입니다.
[싱크]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
“유통업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상품에도 그 아트의 이미지가 전이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똑같은 물건도 더 격조있고, 더 멋있고 이렇게 보이는 거죠”
유통업계는 예술과 콜라보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취재 오성재 /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맑음
2025-06-23(월) 00:00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PA, 내부통제·내부감사 체계 고도화 나서
- 2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취임 3주년...“교육의 본질 지키겠다”
- 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민선8기 3주년 주요공약 95% 완성
- 4의정부, ‘UBC 개발’ 두 번 부결...진행 가능할까
- 5안산시, '공직자 비위 의혹' 대책 가져
- 6정장선 평택시장, 금연.금주.마약예방 캠페인 진행,,
- 7용인특례시의회 '기후불평등' 연구용역 추진,,
- 8계명문화대, 달서구 공유 플랫폼 활용한 실전 창업 교육 본격화
- 9iM뱅크(아이엠뱅크), ‘SK OIL&LPG카드’ 차량 구매 및 보험료 캐시백 이벤트
- 10대구행복진흥원, 다문화가족 900명에 교통카드 지원
공지사항
더보기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
- 20:00주식포맨
생방송 백민희 PD 오예진 MC
- 21:00BUY킹스탁
생방송 박아인 PD 오예진 MC
- 22:00神들의 매매신호
생방송 박아인 PD 정유현 MC
- 23:00해선시대
생방송 백민희 PD 정유현 M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