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과 남해마늘이 만났다”…지앤푸드 굽네-남해군, 지역상생 '맞손'
마늘 소비촉진·남해군 홍보 앞장
2023년까지 약 100톤 마늘 소비
지역 상생 통한 ESG 가치 실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경남 남해군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은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이사와 장충남 남해군수 및 양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청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앤푸드는 마늘 소비 촉진과 특산물을 이용한 제품 개발 및 판매, 남해군의 관광·문화 자원 전반에 대한 홍보에 협조한다. 남해군은 우수한 마늘을 공급해 ‘보물섬이 키운 남해마늘’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킨다.
지앤푸드는 남해마늘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기존 바사삭시리즈 라인을 확장한다. 정식 출시에 앞서 오는 29일 서울 홍대에서 신메뉴 시전 행사를 진행하며 11월 초 굽네치킨 전국 1,129개 가맹점에 출시된다. 이번 신메뉴에 사용되는 마늘은 새남해농협에서 전량 깐마늘로 공급된다. 지앤푸드는 내년까지 약 80~100톤의 남해마늘을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남해군과의 협력으로 지역사회 상생을 통한 ESG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라며 “단순 식재료 수급 및 제품화를 넘어 남해군을 비롯해 지역 특산물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민관 협력의 좋은 상생모델로서 농가 활성화를 위한 기업의 역할과 책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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