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규모 OCR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해커톤’ 참가자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2-11-03 13:25:43
수정 2022-11-03 13:25:43
정의준 기자
0개

‘2022 대규모 OCR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해커톤’ 대회가 오는 1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최하고 ㈜엔에치엔다이퀘스트 컨소시엄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OCR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대규모 OCR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AI 학습모델 개발’, ‘대규모 OCR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서비스·아이디어 기획’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해커톤은 전문가 서류심사와 본선 참가자 발표, 학습데이터 배포, 출품작 제출 등의 단계를 거쳐 11월 25일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을 진행하며, 총 9개 수상팀에게 각각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자세한 대회 일정 및 서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국민연금 가입자 상반기 26만명 줄어…수급자는 10만명 증가
- 뉴욕증시, 연방정부 셧다운 불구 연일 '최고치'
- 퀸즈이즈카운티, 부산 미래 개발축 한복판…"해수부·HMM 이전 호재"
- 인천공항 보안검색 요원, 업무 정상화…'추석연휴 추가근무 거부' 철회
- "서울→부산 6시간30분"…추석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
- 올해 서울 아파트값 시가총액 150조 증가…상승률 9.3%
- 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 건설사 탈현장 공법 도입…“안전·속도 잡는다”
- 금호타이어 정상화 안갯속…“美 관세·노사 갈등”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민연금 가입자 상반기 26만명 줄어…수급자는 10만명 증가
- 2뉴욕증시, 연방정부 셧다운 불구 연일 '최고치'
- 3퀸즈이즈카운티, 부산 미래 개발축 한복판…"해수부·HMM 이전 호재"
- 4인천공항 보안검색 요원, 업무 정상화…'추석연휴 추가근무 거부' 철회
- 5"서울→부산 6시간30분"…추석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
- 6올해 서울 아파트값 시가총액 150조 증가…상승률 9.3%
- 7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8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9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10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