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업의 사회적가치 '무료 검증서비스' 제공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기술보증기금이 사회적가치 측정이 용이하도록 소셜벤처스퀘어 홈페이지 내 시스템 운영과 함께 무료 검증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사회적가치를 측정하고자 하는 기업은 시스템에 접속해 기초데이터를 제공한 뒤 사회적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에서는 사회적가치를 금액으로 산출하고 이에 대한 임팩트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기업이 원할 경우 공시를 통해 기업 상호간의 임팩트 창출 성과를 교류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기업이 자가측정한 결과보고서에 대한 검증을 받고 싶다면, 증빙자료를 기보에 제출하고 검증을 요청하면 된다.
기보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 소득증대 ▲자원선순환을 통한 폐기물 배출감소 ▲교육⋅훈련 접근성 개선 ▲건강증진 접근성 개선 ▲장애인 보조제품⋅서비스 접근성 개선 ▲대기⋅수질오염 저감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통한 탄소중립 기여 등 7개 중점 사회영역에 대한 자가측정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범위를 확대하고, 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개선 작업과 축적된 사례 데이터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가치를 화폐단위로 측정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며, 이번 자가측정 서비스가 우리 소셜벤처기업 전반으로 활성화되고 향후 정부 지원정책 사업에도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기보는 사회적가치 측정에 대한 소셜벤처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동영상과 메뉴얼을 별도 제작해서 배포할 예정으로 더 많은 소셜벤처기업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덕신EPC, 미국 조지아서 ‘스피드데크’ 샘플 시공 완료
- ‘CJ 장남’ 이선호, 지주사 복귀…승계·합병 속도 내나
- “켜자마자 광고부터?”…카카오톡 정체성 잃나
- 현대제철 비정규직 1892명, 원청 집단고소
- 현대모비스, ‘車반도체·로보틱스’ 미래 성장 동력 육성
- ‘2025 건설의날’ 기념식 개최…“중대재해 근절” 한 뜻
- “사람처럼 일해요”…조선·철강업계 로봇 투입 ‘속속’
- 두산, 기후산업국제박람회서 AI 기반 에너지 설루션 선보여
- 낙동강 주민대책위·민변, 장형진 영풍 고문 겨냥 “환경법 위반행위 전반 사실상 주도”
- DL이앤씨,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분양 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천교육지원청, '2025 영천학교예술교육한마당' 개최
- 2포항시, UNIDO·글로벌 철강산업 주요 인사 초청 …포스코 현장 시찰
- 3포항시·포항TP, 글로벌 기술기업 오스트리아 AVL과 수소산업 MOU 체결
- 4'오래된 미래도시’ 경주, APEC 문화산업고위급대화 스타트
- 5영천시,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1조 4763억원 편성
- 6한국수력원자력, 경남 원전 르네상스 주역 찾아가다
- 7삼성화재, '해외 2시간 항공지연 특약' 출시
- 8오승현(현대해상화재보험 부장)씨 모친상
- 9SGI서울보증
- 10덕신EPC, 미국 조지아서 ‘스피드데크’ 샘플 시공 완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