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무선·로봇 청소기 등 업계 최초 'UL 그린가드 골드' 인증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LG전자가 코드제로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가 글로벌 청소기 업계 최초로 실내공기질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UL 그린가드 골드(GREENGUARD GOLD)' 인증을 최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LG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와 A9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신개념 청소기 거치대 올인원타워 등 다양한 청소기 제품군이 글로벌 안전과학회사인 UL솔루션즈(UL Solutions)로부터 배출되는 공기의 안전성에 최고 등급을 받으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임을 입증했다.
UL 그린가드는, UL솔루션즈가 제품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의 방출량을 엄격하게 측정해 부여하는 실내공기질 안전성 인증이다. 기준치 이상의 유기화합물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집중력과 생산성 저하는 물론 새집증후군 유발, 천식과 알레르기 환자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이번 인증은 UL 그린가드 인증의 최고 등급으로 더욱 강화된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방출량 기준치를 충족시켜야 받을 수 있다. 가정, 사무실 등 일반 환경뿐만 아니라 공기질에 민감한 어린이, 노약자가 주로 이용하는 학교, 의료시설 등 실내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LG전자는 흡입된 먼지나 오염물질이 배출되지 않도록 청소기 제품군에 강력한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와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은 먼지 흡입과 동시에 터보 싸이클론에서 만든 회오리로 공기와 먼지를 분리하고, 금속망 필터, 마이크로 필터, 고성능 배기필터를 통해 청소기 내부로 들어온 미세먼지가 배출 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이 제품들은 구입 후에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 라인업이다.
LG전자의 신개념 청소기 거치대인 올인원타워는 항균 소재의 먼지 봉투, 모터 보호 필터, 고성능 배기 필터 등 3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청소기에 빨아들인 먼지가 밖으로 새지 않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무선청소기 충전과 액세서리 보관은 물론 먼지통 비움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삶'이라는 ESG 지향점 아래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하고 모두에게 편리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지향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7월 LG 휘센 타워 에어컨이 국내 스탠드형 에어컨 최초로, 지난해에는 LG 휘센 듀얼베인 시스템 에어컨이 업계 최초로 UL 그린가드 골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과 편리함은 물론,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한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우건설, 울산 현장서 노동자 사망…“특별점검 실시”
- [위클리비즈] “아 당 떨어져”…진짜 ‘당 떨어진’ 저당 엽기떡볶이 출시
- “역 이름 사고 매장 늘리고”…‘무신사 타운’ 완성되나
- 면역항암제 ‘키트루다’…11개 암종에 ‘건강보험’ 청신호
- 삼성·LG, ‘IFA 2025’ 출격…‘AI홈’ 혁신 경쟁
- 포스코그룹, HMM 인수 검토…“철강·해운 시너지 모색”
- “K헬스케어로봇으로 유럽인 홀린다”…바디프랜드, IFA 2025 참가
- 에스티팜, 제2올리고동 준공…"올리고 CDMO 초격차 전략"
- 호반그룹, ‘2025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참가 스타트업 모집
- STAF, 역삼동 스타트업 거리서 전시 축제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천시–더벤티, 이천쌀 활용..."미래 먹거리 개발 MOU"
- 2식판 위 작은 실천…경기도, 탄소중립 정책 선도
- 3여주쌀과 커피의 만남…"메가MGC 가을 신메뉴 출시"
- 4대우건설, 울산 현장서 노동자 사망…“특별점검 실시”
- 5“아 당 떨어져”…진짜 ‘당 떨어진’ 저당 엽기떡볶이 출시
- 6증권사, 상반기 해외주식 수수료 1조 육박
- 7“역 이름 사고 매장 늘리고”…‘무신사 타운’ 완성되나
- 8면역항암제 ‘키트루다’…11개 암종에 ‘건강보험’ 청신호
- 9은행 부실채권 규모 고공행진 지속…NPL 시장 활황
- 10카카오페이, 보험 적자·오버행 리스크 ‘이중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