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가치 있는 상품으로 상생해요”…중소상공인 전문관 ‘가치상점’ 오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SSG닷컴은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자체 상품과 행사를 한데 모은 모바일 중소상공인 상생관 ‘가치상점’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가치상점’에서는 신선,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등 장보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약 800개 중소상공인 파트너사의 5,0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전문관 이름은 ‘가치’와 ‘같이’라는 낱말의 발음이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 ‘중소상공인과의 가치 있는 동행을 위한 상점’이라는 뜻을 담아 지었다.
이곳에서는 기존 운영해왔던 쓱닷컴 ‘소상공인 전문관’ 상품을 비롯해 ‘중소기업 유통센터’와 같은 유관 기관, ‘경북세일페스타’ 등 지자체 지원사업과 연계한 상품과 행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사이소’, ‘강원더몰’, ‘남도장터’, ‘e경남몰’, ‘우체국쇼핑’ 등에서 취급하는 상품도 함께 소개한다.
'자신있게 추천하는 소상공인&중소기업 상품' 탭도 만들었다. 중소상공인이 판매하는 농특산물, 가공식품 중 품질이 특히 우수한 상품을 쓱닷컴 식품 바이어들이 직접 엄선해 제안한다.
이번 전문관 신설은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모색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앞서 SSG닷컴은 소상공인 전문관을 통해 우수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지원해왔다. 농업회사법인 다농이 운영하는 브랜드 ‘다농이네’ 제철 농산물이 대표적인 사례로, 이 업체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하는 등 입점 이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가치소비가 일상화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 장보기 고객들이 지역 특산물과 소상공인 상품을 한 곳에서 더 간편하게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SSG닷컴 소상공인 전문관 일 순방문자 수(UV)는 지난 6개월간 매월 15% 이상 늘어나기도 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가치상점을 통해 우수한 파트너사를 지속 발굴하고,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취급 상품군을 비식품까지 확대 중이며, 모바일 광고와 라이브 방송 등의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한영국문화원, ‘비욘드 컨퍼런스 2025’에 한국 대표단 초청
- 위트글로벌 AI스마트 하드웨어 플렛폼 ‘WITH’, 텍스리펀드 기능 도입
- '정보원' 韓 영화 예매율 1위…'주토피아2'와 예매량 선두
- 브랜드스타즈 ‘2025 국가대표 명품브랜드’ 선정 발표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카드, 갤럭시 마카오 리조트 단독 프로모션 실시
- 2카카오페이, 수능 끝난 고3 대상 금융교육 진행
- 3NHN페이코, 다이소몰 연말 할인 프로모션 진행
- 4업비트 '코인 모으기' 누적 투자액 4400억 돌파…이용자 21만명 넘
- 5한화손보, 캐롯 모바일앱에 여성 전용 메뉴 '여성라운지' 신설
- 6코인원, 적립식 투자 서비스 '코인모으기' 출시
- 7김한종 장성군수, '지역 먹거리 선순환 구조' 결실 맺다
- 8농협손보, 유베이스와 '아침밥 먹기' 업무협약 체결
- 9교보라이프플래닛 김영석 대표, 연임 확정
- 10에이루트, PG사 인수로 밸류체인 확장…“글로벌 결제 플랫폼으로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