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드, ‘2022 혁신의 숲 어워즈’ 파트너 참여
고위드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축제 ‘컴업2022(COMEUP 2022)’에서 개최된 ‘2022 혁신의 숲 어워즈’의 ‘거래성장상(고위드상)’ 부문 시상자로 나섰다고 밝혔다.
마크앤컴퍼니가 주최하는 ‘혁신의 숲 어워즈’는 한해동안 괄목할 성장을 기록한 스타트업들 대상의 시상식으로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건강한 발전을 돕고 성장하는 창업가들을 격려하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다.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전담팀’을 표방하는 ‘고위드’는 역량있는 초기 스타트업들의 맞춤형 성장을 위해 실시간 금융 데이터를 고도화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 기존 금융보다 진입 장벽은 낮추고 금융이 필요한 회사에게는 먼저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DDP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 ‘혁신의 숲 어워즈’ 시상식에서 고위드는 기업명을 딴 ‘거래성장상(고위드상)’ 시상자로 참여해 육아 버티컬 콘텐츠 및 커머스 플랫폼 ‘베이비빌리’를 운영하고 있는 ‘빌리지베이비’를 수상자로 시상했다.
‘베이비빌리’는 올해 사용자 약 33만, 콘텐츠 누적 조회 수 2000만 뷰를 돌파하고 앱을 통한 임신∙육아 관련 물품 거래액 10억원을 넘기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특히 고위드는 시상과 동시에 ‘빌리지베이비’에게 리워드로 법인카드를 현장에서 전달하는 등 통 큰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이들 기업의 금융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법도 제안하는 등 소통과 공감을 이어 나가며, ‘금융 전담 팀’으로서 ‘go with’ 하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항기 고위드 대표는 “’빌리지베이비’는 고위드가 함께 하고 싶은 스타트업의 페르소나와 매우 부합하는 회사”라며 “성장의 가능성에 그치지 않고 똑똑한 비즈니스 플레이로 놀라운 성장율이라는 결과를 입증해냈다”고 말했다.
한편 고위드는 서비스 론칭 후 약 2년 반 동안 유지한 ‘지출관리 및 스타트업을 위한 카드발급 서비스’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최근 ‘혁신 성장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 솔루션’ 이라는 체질 개선을 선언했으며, 기존의 서비스를 정비하고 기업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다각화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2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3호선 연장 돼야"
- 3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4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 5현대차, 아이오닉 9 첫 공개..."美 시장 점유율 높인다"
- 6롯데그룹 “부동산·가용예금 71조4,000억”…유동성 위기 부인
- 7DL, 'CCUS' 친환경 사업 개척 속도…'캐나다 첫 진출'
- 8LG화학, 배터리 핵심 소재 美 공급망 구축
- 9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10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