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스마트미디어학회, ‘AI HUB 학습데이터 기반 해커톤 시상식’ 개최

광주 스마트미디어학회가 지난 22일 ‘2022 AI HUB 학습데이터 기반 해커톤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 AI HUB 학습데이터 기반 해커톤 시상식’은 스마트미디어학회가 주관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최하는 정부 주도의 AI 산업 육성사업으로 ‘1-039.지능형 양봉 데이터 사업’ 학습데이터를 활용했다.
공모주제는 2개 분야로 분야 1은 AI HUB 양봉 학습데이터를 활용한 사업화 해커톤 분야이며, 분야 2는 AI HUB 헬스케어, 자율주행, 컴퓨터 비전, 음성/자연어 처리 등 학습데이터를 활용한 사업화 해커톤 분야다. 아이디어 제안 및 결과 도출 심사를 통해 총 27개 팀이 참여했으며, 각 분야에서 8개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이번 해커톤에는 AI, 빅데이터 관련 전공자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가 팀을 이루어 참가했다. 심사 결과, 대상은 ‘BEEONE(인공지능사관학교)’, ‘코드제로(서강대학교)’이 아이디어 제안 및 모델 데이터 활용성 등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
주관 컨소시엄인 ‘비에이코리아㈜’ 최원규 대표는 "AI, Big Data에 관심 있는 학습자들이 앞으로 더 다양한 AI 데이터를 활용해 모델 개발과 심도 있는 연구 및 기술의 공동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해커톤을 통해 구축된 데이터와 알고리즘은 ‘1-039.지능형 양봉 데이터 사업’의 일환으로써 인공지능 응용 모델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 다문화가족들과 걷기대회 ‘성료’
- 2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3인천시, 생계형 체납자에 ‘맞춤형 지원’ 펼쳐
- 4파주시, 공공도서관에...‘리박스쿨’ 도서 퇴출 결정
- 5북수원테크노밸리, "AI가 열어가는 자족형 15분 도시로"
- 6김정헌 중구청장 “제물포구 성공, 주민 화합이 답”
- 7동두천시, ‘환경·안전 도시’로 재도약 밑그림
- 8의정부시, 보훈단체별 간담회… “현장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
- 9'이상지질혈증 패싱'은 언제까지…고혈압·당뇨처럼 제도적 지원을
- 10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