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케냐·NBB 홀딩스 산학협력 '눈길'

전국 입력 2022-11-30 17:23:01 수정 2022-11-30 17:23:01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시에라리온, 케냐 등 아프리카 주요 국가 공조 교육ODA 협력 구축

지난 29일 국립군산대학교가 주한 케냐대사관에서 산학협력과 학생교류를 위한 케냐, NBB홀딩스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군산대]

[군산=이인호 기자] 국립군산대학교가 주한 케냐대사관에서 산학협력과 학생교류를 위한 케냐, NBB홀딩스와의 간담회를 지난 29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군산대 이장호 총장, 주한 케냐대사 므웬데 므윈지, NBB홀딩스의 박치준 대표이사, 넷제로 강영신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월 시에라리온의 카토스 지바오 마타이 대사의 군산대 방문에 따른 후속 결과이다.


군산대와 시에라리온은 아프리카지역학 설치, 아프리카에 한국어교육과정 설치, 정부초청 GKS외국인장학생 추천, ODA를 통한 KOICA장학생 선발, 수산·조선해양 및 재생에너지분야 산학협력 위한 아프리카사업단 설치 등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주요 사항은 NBB 산학협력과정 개설, 군산대 행복기숙사 건립, 아프리카 현지 한국어교육센터 개소와 운영, 군산대 국제사업추진단 설치 등이다.


국립군산대와 NBB홀딩스는 금융, 항운, 무역, 에너지 관련 학과를 통해 NBB 취업연계 공유전공을 개설하고 유학생과 유학생 가족이 거주 가능한 행복기숙사를 군산대 새만금캠퍼스 부지에 건립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 한국어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아프리카·터키 현지대학 및 NBB홀딩스와 협력해 아프리카에 군산대 한국어교육센터를 개소·운영할 계획이다.


이장호 총장은 “급변하는 대학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정치, 경제, 기업이 연합하여 아주 큰 시너지 효과를 내야만 한다”며 “이번에 내딛는 이 한 걸음이 모두의 미래를 위한 아주 큰 도약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군산대 국제사업추진단을 설치해 시에라리온, 케냐 등 아프리카 주요 국가와의 공조를 통해 교육ODA 등 협력 사업도 발굴한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