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 데모데이’ 성료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각 지역별 센터를 중심으로 개최한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 데모데이’가 수혜기업의 유통사 입점 계약을 다수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 데모데이’는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수혜기업 58개사와 국내 대형 유통채널 현직MD 32명이 참여해 상품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한 소개 및 우수 상품 전시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지역별로 전년도 지원사업 상품화 기업, 지역 디자인전문기업 자체 개발 상품, 지자체 연계 사업을 통한 개발 상품, 지역별 우수디자인 상품 등을 현직 MD에게 피칭하며, 활발한 유통 판로 개척이 이뤄졌다.
경기도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된 서울/경기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수혜기업 30개사 및 국내 대형 유통사MD 16명이 참석했다. 판로 개척을 위한 상품 소개에 대한 240건의 품평이 진행됐으며, 이 중 AK몰, 롯데하이마트, 홈앤쇼핑, 티몬, 위메프 등 8개의 유통사에 22건의 상품 입점 계약을 완료했다. 56건은 현재 입점 계약을 진행 중이다.
㈜비에스티앤(친환경 약산성 샴푸바), 영일상사(의료용 실리콘 샤워기), 와이제이에스(올인원 비건 샴푸볼)는 데모데이 우수피칭기업으로 선정돼, 유통사와 추가 입점 계약에 대한 기회를 얻게 됐다.
양재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진행된 경북/광주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수혜기업 19개사 및 국내 대형 유통사MD 8명이 참석해 152건의 피칭에 대한 품평이 진행됐다. 롯데홈쇼핑, 11번가, 위메프, 티몬 등 4개의 유통사에 16건의 상품 입점 계약을 완료했고, 50건이 입점 계약 진행 중이다. 산내들라이프(스트레칭 기구), ㈜하경코스메틱(스틱형 발 각질 케어)은 데모데이 우수피칭기업으로 선정됐다.
경남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된 경남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수혜기업 9개사 및 국내 대형 유통사MD 8명이 참석해 72건의 품평이 진행,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킴스클럽, 홈플러스 등 6개의 유통사와 33건이 입점 계약 진행 중이다. 미무미(고양이 캐릭터 굿즈), 정옥(다슬기 밀키트은 데모데이 우수피칭기업으로 선정됐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