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캐치! 티니핑’, 크리스마스 인기 완구 1위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완구가 2022년 크리스마스 시즌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완구 유통 채널에서 인기 상품 1위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주요 유통사별 12월 집계 인기 상품 순위에 따르면 ‘캐치! 티니핑’ 완구는 국내 대표 완구 유통 채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TOYSRUS) 여아 완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주요 온라인 완구 유통 채널인 옥션의 인형 부문과 지마켓의 캐릭터/패션인형 부문에서도 각각 1위를 기록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확고한 인기를 증명했다.
캐치! 티니핑 완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지난 크리스마스 이전의 소비자 데이터 통계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난 바 있다. 2022년 11월 28일 ~ 12월 18일 네이버 데이터랩 기준 역할놀이/소꿉놀이 카테고리 인기 검색어 상위 20개 중 캐치! 티니핑 관련 키워드 13개가 랭크됐으며 12월 12일 기준 네이버 쇼핑 트렌드 전체 차트 3위, 키즈 카테고리 쇼핑 트렌드에서 각각 1위, 4위,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2022 크리스마스 시즌 SAMG엔터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SAMG SHOP의 네이버 스토어 매출은 전월대비 3배 이상의 신장을 나타냈다.
SAMG엔터 관계자는 “지난해 캐치! 티니핑 오리지널 IP의 인기 상승과 함께 완구에 대한 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했으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역대 가장 큰 성과를 보여줬다. 한해동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자사의 키즈 종합 플랫폼 이모션캐슬을 통해 SAMG엔터의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며 키즈 팬덤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은행권 활발해진 공동대출…하반기 지방銀-인뱅 협업 이어진다
- '코인 3법' 美하원 통과…국내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탄력받나
- 부실과 부실의 만남…코스닥 깜깜이 주인 변경 '주의'
- 우리투자증권, 2분기 '개인형IRP 원리금비보장 수익률' 1위
- "실버세대 잡아라"…4대 금융, '시니어 모시기 전쟁' 본격화
- 기지개 켜는 소비심리…편의점·백화점株 ‘활짝’
- 은행권 '제로 트러스트' 강조…고강도 보안체계 구축
- 기술 이전·관세 유예…몸집 키우는 K-바이오株
- 957만건 위반에 183兆 과태료?…FIU-업비트 정면 충돌
- IBK기업은행,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금 3억원 전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14억 인도 시장 공략”…HD현대·포스코, 신시장 개척 속도
- 2'게임스컴 2025' 출사표...글로벌 게임 축제 향하는 'K게임'
- 3부실과 부실의 만남…코스닥 깜깜이 주인 변경 '주의'
- 4이주민, ‘이웃’까진 가능…‘가족’이란 인식 여전히 낮아
- 5'코인 3법' 美하원 통과…국내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탄력받나
- 6은행권 활발해진 공동대출…하반기 지방銀-인뱅 협업 이어진다
- 7우리투자증권, 2분기 '개인형IRP 원리금비보장 수익률' 1위
- 8민생회복 소비쿠폰 7월 21일부터 1차 신청·지급 시작
- 95분 만에 차오른 도로...반복되는 침수에 뛰어든 '구의원'
- 10내란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기소…직권남용 등 혐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