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캐치! 티니핑’, 크리스마스 인기 완구 1위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완구가 2022년 크리스마스 시즌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완구 유통 채널에서 인기 상품 1위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주요 유통사별 12월 집계 인기 상품 순위에 따르면 ‘캐치! 티니핑’ 완구는 국내 대표 완구 유통 채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TOYSRUS) 여아 완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주요 온라인 완구 유통 채널인 옥션의 인형 부문과 지마켓의 캐릭터/패션인형 부문에서도 각각 1위를 기록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확고한 인기를 증명했다.
캐치! 티니핑 완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지난 크리스마스 이전의 소비자 데이터 통계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난 바 있다. 2022년 11월 28일 ~ 12월 18일 네이버 데이터랩 기준 역할놀이/소꿉놀이 카테고리 인기 검색어 상위 20개 중 캐치! 티니핑 관련 키워드 13개가 랭크됐으며 12월 12일 기준 네이버 쇼핑 트렌드 전체 차트 3위, 키즈 카테고리 쇼핑 트렌드에서 각각 1위, 4위,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2022 크리스마스 시즌 SAMG엔터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SAMG SHOP의 네이버 스토어 매출은 전월대비 3배 이상의 신장을 나타냈다.
SAMG엔터 관계자는 “지난해 캐치! 티니핑 오리지널 IP의 인기 상승과 함께 완구에 대한 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했으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역대 가장 큰 성과를 보여줬다. 한해동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자사의 키즈 종합 플랫폼 이모션캐슬을 통해 SAMG엔터의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며 키즈 팬덤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조각투자 유통 플랫폼 1호?…증권가·STO 업체 경쟁 치열
- 한화·하나·흥국·삼성액티브자산운용ETF 5종목 신규상장
- 금융당국 개편 철회…현안 기대 속 불확실성 여전
- “내 종목만 왜 이래?”…상승장 속 커지는 소외감
- 네이버, 두나무 편입…스테이블코인 판도 바뀐다
- 전북은행, 추석 맞아 2025 '一石二鳥 추석 나눔' 사업 전달식
- 신한은행-예스퓨처, '외국인 고객 서비스 강화' 위해 MOU 체결
- 신한투자증권, 2025 중국시장포럼 성료
- 신한투자증권, 무디스 등급 전망 '안정적'으로 상향
- 비에이치아이, LNG 발전설비 고도화…'친환경 에너지원 연구개발 가속'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코스멘토코리아 ‘헤브블루’, 북미 진출 6개월 만에 성과 기록
- 2'이군현 전 의원 자서전' 화제…소년 노동자에서 KAIST 교수를 넘어
- 3美잔류 택한 구금 한국인, 체포 22일만에 보석으로 석방
- 45‧18 기록화가 장운명 작가 “5월 상처속에 사는 이들에게 치유의 메시지 안겨주고 싶어”
- 5과기정통부, 행정시스템 장애 대응 '경계' 위기경보 발령
- 6美국무부 부장관 "비자 후속조치 곧 시행…관세 韓입장 잘 고려"
- 7주유소 기름값 7주 만에 상승 전환…"다음주도 소폭 오를 것"
- 8중소기업 3곳 中 1곳, "추석 자금 사정 곤란"
- 9정부 “2035년 내연차 판매 제한 검토”…車업계 “현실적 목표 필요”
- 10기업 체감경기, 두 달 연속 개선…'반도체 호조·소비쿠폰' 영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