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포장 종이로”…이마트 설 선물세트, ‘친환경’ 요소 확대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이마트는 올 설 선물세트에 친환경 요소를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올 설 축/수산 선물세트에 ‘스티로폼 제로’ 전략을 본격 도입했다. 냉장 축산 선물세트 중 약 40%인 15개 품목, 수산 선물세트 중 약 20%인 7개 품목 포장재를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고 종이 재질로 바꿨다.
이마트는 올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동안 축/수산 선물세트 스티로폼 제로 전략을 통해 약 1.5톤의 스티로폼을 줄일 것으로 예상했다.
아이스팩 역시 친환경 재질로 변경했다.이외에 포장재 내부도 분리배출 방법 등을 표시한 친환경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내부 종이도 콩기름 인쇄 용지를 사용했다.
과일세트에도 친환경 포장 방법을 적용했다. 저탄소 한라봉세트를 포함한 이마트 자연주의 만감류 세트 4종을 부직포가 아닌 '실종이가방'에 담았다.
이마트가 인기 선물세트에 친환경 전략을 도입한 이유는 친환경 등 가치소비가 주요 소비 트렌트로 자리 잡으면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친환경 포장재로 변경한 축산세트 역시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마트가 올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기간(12/1일(목)부터 1/8일(화)까지, 39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친환경 포장지로 변경한 축산세트가 작년 동기간 대비 22.4% 신장, 축산 전체 선물세트 매출 신장(18%)을 넘어섰다.
김동민 이마트 신선 담당은 “건강한 삶을 지향하고 환경을 우선하는 ‘가치소비’가 확대되면서 이마트 선물세트에도 친환경 포장재 도입을 확대했다” 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가치소비 활동에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writer@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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