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제프와 MOU…"메타커머스 실현"

경제·산업 입력 2023-01-30 14:42:45 수정 2023-01-30 14:42:45 이호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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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재범(오른쪽) 이디야커피 마케팅 본부장과 노경탁 제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디야커피]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이디야커피는 다날의 계열사 제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제프월드를 통해 메타커머스(메타버스+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올해 오픈 예정인 제프월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유저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공연 등의 콘텐츠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레저, 모빌리티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제프월드내 이디야커피 매장들을 구현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방문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현실 매장에서의 매장 체험과 소비 활동을 제프월드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가상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교환권을 받아 실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교환권 지급, 결제서비스 및 배달서비스 등의 온·오프라인 통합 콘텐츠를 기대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세계에서도 이디야커피를 체험하고 즐길수 있도록 제프와 손잡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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