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지난해 영업익 6,774억원…전년比 5.8% 증가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코웨이는 노블, 아이콘 등 디자인 가전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8% 증가한 6,77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해 매출액 3조8,561억원, 영업이익 6,77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5.2%, 영업이익은 5.8% 증가했다.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9,802억원, 영업이익 1,637억원을 올렸다.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1.1%,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0.9%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 17.5%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코웨이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의 제품 판매에 힘입어 전년 대비 1.4% 증가한 2조2,770억원을 기록했다.
해외법인의 지난해 매출액은 1조4,01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4% 증가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1조916억원으로 전년 대비 11.4% 증가하며 연간 매출액 기준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 미국 법인의 연간 매출액은 1,998억원으로 전년 대비 17.8% 증가했다.
코웨이는 올해도 실적 호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연간 매출액 4조원, 영업이익 7,02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등의 혁신 신제품들로 견조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경쟁력 확보에 최우선적으로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한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가 또 하나의 견고한 매출 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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