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조위원회(IRC), 발레트리니티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모금 무용 특강 개최

인도주의 기구 국제구조위원회(한국 대표 이은영)가 전문무용단체 발레트리니티와 함께 오는 26일에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모금을 위한 무용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발레트리니티가 주최하고 창작무용단 99아트컴퍼니(99Art Company)가 협력하는 행사로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발레트리니티에서 진행된다.
특강은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3개 강연으로 구성되며, 한국무용 특강은 99아트컴퍼니 예술감독인 장혜림 대표와 장서이 안무가가 한국무용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현대무용 특강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출신 임종경∙정지완 현대무용가가 현대무용을 전공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발레 특강은 국제발레콩쿠르 수상 김시진, 강경호 발레리노가 발레 전공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모든 특강은 전공별 정원에 따라 선착순 마감 예정이며, 전공 수업별 특강비 전액 국제구조위원회에 후원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이은영 국제구조위원회 한국대표는 “지진의 막대한 피해를 극복하고 회복하기 위한 재정 지원이 시급한 상황에서 이번 특강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원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여러분의 후원으로 국제구조위원회는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긴급 지원과 필수 의료서비스가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주희 발레트리니티 대표는 "이번 특강은 세계적 인도주의 기구인 국제구조위원회와 함께 지진으로 피해입은 수만명의 사람들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무용을 전공하는 분들 혹은 무용 전공 자녀를 두신 분들이 의미 있는 특강에 동참해 춤을 추며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구강 세균 ‘푸조박테리아’, 대장암 예후 악화시킨다
- 거스러미 뜯는 버릇 있다면 ‘조갑주위염’ 주의하세요
- 성장호르몬 수치 정상인데 키 자라지 않는 아이, 생활습관 분석해보니…
- 식약처,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윈레브에어주’ 허가
- CSL 시퀴러스,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플루셀박스' 출시
- 간암 10명 중 8명, B·C형 간염이 원인…조기검진이 생명지킨다
- 이대서울병원, 액티브레인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간 기능 저하된 간암 환자에서 '면역항암제' 효과 확인
- 덥고 습해서 잠들지 못하는 밤… 여름철 늘어나는 불면장애
- “오처방·오남용으로 얼룩진 GLP-1 비만치료제… 적정 사용 위한 사회적 논의 필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의무공개매수 도입하라"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들
- 2현대차, 포티투닷에 2000억원대 추가 출자…"SDV 시장 정조준"
- 3상반기 순익 10조 돌파한 4대 금융…마냥 웃을 수 없는 이유는?
- 4한미반도체, 하이브리드 본딩에 1000억 투자…"2027년 전용 장비 출시"
- 5신한운용,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 환매주기' 단축
- 63년 만에 6배 '폭등'…테슬라, 비트코인 일찍 팔아 5조 놓쳤다
- 7이차전지주, 국내 증시 수익률 1위…개인은 하락에 베팅
- 8글로벌 완성차, 美 관세에 북미 생산 확대"
- 92025 정남진 장흥 물축제 화려한 개막…무더위 날리는 '물의 향연' 펼쳐져
- 10남원시립예술공연장 '청아원' 개관…"시립예술단 새 도약 발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