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780억원 규모 '기초과학연구원 본원 2차 건립사업' 수주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동부건설은 조달청이 발주한 '기초과학연구원 본원 2차 건립사업'을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일원 19만4,040㎡ 부지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의 교육연구시설과 지하 1층~지상 8층 규모의 부설 기숙사를 짓는 공사다. 공사기간은 24개월로 총 공사금액은 약 780억원이며, 동부건설은 50%의 지분으로 주관사를 맡았다.
동부건설은 기술제안과 가격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평점을 받아 이번 공사를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기술 제안서 평가에서 동부건설은 배점이 높은 건축계획, 건축구조, 건축시공 분야 모두 고득점을 받았다. 공간 설계 능력, 내외부 인테리어 역량, 에너지 절감 노력 등에 대해 심의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동부건설 측 설명이다.
이로써 동부건설은 지난달 수주한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1공구'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기술형 입찰 수주에 성공했다. 올해 현재까지 동부건설은 기술형입찰 분야에서만 약 1,255억 규모의 수주를 기록, 새해 들어 약 45일 만에 지난해 기술형입찰 실적의 30%에 가까운 수주 물량을 쌓았다. 작년 동부건설은 약 4,195억원의 수주 실적으로 공공 기술형입찰 분야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설계와 기술력이 핵심인 기술형입찰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순조롭게 성과를 내고 있다"며, "정부에서도 올해 기술형 입찰을 개선하고 활성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만큼 지금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건설은 기술형입찰 분야 외에도 연초부터 수주 행진을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총 사업비 1조 7,000억원 규모의 '부천대장~홍대 민자철도' 사업에 컨소시엄으로 참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해당 공사에서 동부건설의 수주 금액은 약 2,242억원이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웰푸드, '설레임' 7월 매출 전년 대비 60%↑
- 2농심 메론킥, 북미 등 글로벌 시장 공략
- 3부산도시공사 "이상기후로부터 근로자 안전 강화한다"
- 4‘건강 100세 위한 스포츠 정책 토론회’, 13일 국회서 개최
- 5이니텍, 분주한 손바뀜…어른거리는 '엔켐·광무' 그림자
- 6‘마흔이 되기 전에 명상을 만나라’ 출간
- 7제주 아테라, 188세대 프리미엄 주거단지 조성
- 8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서버 업데이트
- 9벤하트, 제이알아이엔씨 맞손…파크골프로 글로벌 시장 공략
- 10LS그룹, 지속가능경영 방점…"스마트 기술로 안전∙환경 선도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