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전 세계 아이코스 사용자 2500만명 육박”
경제·산업
입력 2023-03-02 10:15:20
수정 2023-03-02 10:15:20
이호진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전 세계 아이코스 시리즈 사용자가 약 2,490만명으로 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 대비 약 15% 이상 늘어난 수치이다.
아이코스 사용자가 늘어나며 성인 흡연자가 불을 붙여 태우는 일반 담배를 완전히 끊고 비연소 제품으로 전환하는 추세도 이어지고 있다. PMI는 전체 아이코스 사용자 중 약 71%인 1,780만명이 일반 담배를 완전히 끊은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PMI의 전체 매출 중 ‘히츠(HEETS)’와 ‘테리아(TEREA)’ 등 비연소 제품이 차지하는 순매출 비중도 작년 기준 32.1%로 확대됐다. 이미 17개국에서는 비연소 제품의 순매출 비중이 50% 이상 차지하고 있다.
PMI는 2008년부터 일반 담배 판매 종식을 목표로 비연소 제품의 개발, 연구 및 상업화에 약 105억 달러(한화 약 13조 7,0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왔다. 앞으로 2025년까지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PMI의 비연소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PMI의 비연소 제품은 지난해 말 기준 전 세계 7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네이버, 세계적 자연어처리 학회서 논문 채택…"검색 기술력 입증"
- 공영홈쇼핑, 배추 대란 속 포장김치 매진 행진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 조형물 공개
- 삼성디스플레이, 페라리 최대 축제 '피날리 몬디알리' 참가
- 중기중앙회, 은행 임직원과 '노란우산 한마음 워크숍' 개최
- "음주는 책임있게"…오비맥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캠페인
- 오뚜기, 식문화 도구 개발 두번째 프로젝트 ‘오뚜기 잇 2024’
- "나이비스와 사진 찍어요"…LG U+, SM엔터와 서울디자인서 ‘익시’ 체험존
- '新인재경영 선포' BBQ, 신입사원 공채…슈퍼바이저·점포개발 등 모집
- 아시아나항공-중국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방송…"중국 MZ 공략"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꿈꾸는 아이들의 축제...‘2024년 제1회 원주시 청소년 꿈이룸 한마당’ 개최
- 2네이버, 세계적 자연어처리 학회서 논문 채택…"검색 기술력 입증"
- 3공영홈쇼핑, 배추 대란 속 포장김치 매진 행진
- 4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 조형물 공개
- 5삼성디스플레이, 페라리 최대 축제 '피날리 몬디알리' 참가
- 6중기중앙회, 은행 임직원과 '노란우산 한마음 워크숍' 개최
- 7"음주는 책임있게"…오비맥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캠페인
- 8오뚜기, 식문화 도구 개발 두번째 프로젝트 ‘오뚜기 잇 2024’
- 9"나이비스와 사진 찍어요"…LG U+, SM엔터와 서울디자인서 ‘익시’ 체험존
- 10'新인재경영 선포' BBQ, 신입사원 공채…슈퍼바이저·점포개발 등 모집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