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앤아처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아처스 히어로 시즌 7' 스타트업 모집”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기업 와이앤아처는 2023년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아처스 히어로 시즌 7(Archer’s HERO Season 7)’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본 사업은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창업 자금과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고 와이앤아처가 운영한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스포츠 산업 분야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제2조 제1호 및 2호에 따른 창업기업의 대표자이자 모집 공고일 현재 업력이 7년 이내인 자이다. 2016년 2월 20일 이후 창업한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아처스 히어로 시즌 7’은 기업 진단·IR 역량 강화·시장 실증화 컨설팅·국내 및 해외 데모데이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더해 와이앤아처는 특화형 팁스 운영사로 본 액셀러레이팅 참여 기업 중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직접 투자 및 팁스(TIPS)를 연계할 예정이다.
한편, 와이앤아처는 스포츠 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이다. 스포츠 분야 누적 지원 기업수는 128개사이며,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에만 21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또한, 올해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2개 이상 기업에 직접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2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3호선 연장 돼야"
- 3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4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 5현대차, 아이오닉 9 첫 공개..."美 시장 점유율 높인다"
- 6롯데그룹 “부동산·가용예금 71조4,000억”…유동성 위기 부인
- 7DL, 'CCUS' 친환경 사업 개척 속도…'캐나다 첫 진출'
- 8LG화학, 배터리 핵심 소재 美 공급망 구축
- 9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10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