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투' 한류뱅크, 아시아팬덤 콘텐츠 활성화 '앞장'
증권·금융
입력 2023-03-07 10:25:21
수정 2023-03-07 10:25:21
김혜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 운영사 한류뱅크는 사단법인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AMFOC)와 문화콘텐츠 발굴 및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아시아팬덤 콘텐츠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성장이 가능한 새로운 문화콘텐츠 생산 ▲공동 프로젝트 개발과 수행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콘텐츠 활성화 ▲글로벌 마케팅 등에 협력한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지난 17년간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델·패션·뷰티 관련 산업을 소개하는 행사로 아시아 27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위원회가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구독자는 165만명에 달한다. 한류뱅크의 팬덤 플랫폼 팬투는 실시간 번역 기능으로 국가와 언어 장벽 없이 유저(사용자) 간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한 소셜 환경을 구현해 150여 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 발굴한 해외 인플루언서의 팬투 현지 마케팅 브릿지, 엠버서더 활동 지원, 한국문화 현지 투어 가이드 등 글로벌시장 공략이 용이해질 것을 기대한다”며 “지금까지 진행됐던 페스티벌 관련 콘텐츠는 향후 팬투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유저에 의한 자유로운 재가공도 가능해 콘텐츠 생산은 무궁무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NH농협은행, WM로드쇼 N.EX.T 개최…"완전판매 문화 정착"
- 하나카드, 시니어 고객 대상 ‘하나 더 넥스트 멤버스’ 카드 출시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띵샵' 신학기 이벤트 실시
- "자립준비청년 지원해요"…카카오뱅크, 웹툰으로 '기부 캠페인' 진행
- IBK투자 "이마트, 실적 개선 근거 충분…목표가↑"
- 키움증권 "카카오, 밸류에이션 회복 국면…목표가↑"
- [부고] 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성이엔지·네이버 '맞손'…"그린에너지 계약 체결"
- 2LG전자, 시네빔 큐브 ‘빔테리어’ 체험공간 운영
- 3LG디스플레이, ‘초대형 차량용 디스플레이 설루션’ 양산…"SDV 공략 속도"
- 4"SDV 생태계 넓힌다"…현대차그룹,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 참가자 모집
- 5에어서울, '동남아 3개 노선' 네이버 여행 카페 제휴 프로모션
- 6NH농협은행, WM로드쇼 N.EX.T 개최…"완전판매 문화 정착"
- 7하나카드, 시니어 고객 대상 ‘하나 더 넥스트 멤버스’ 카드 출시
- 8"이웃사랑 실천"…한국타이어,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진행
- 9에뛰드, 디렉터파이와 ‘순정 디렉터 선크림 2종’ 리뉴얼 출시
- 10"봄맞이 타이어 교체하세요"…금호타이어, 구매고객 이벤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