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대규모 복합 쇼핑단지 건립

전국 입력 2023-03-07 14:09:55 수정 2023-03-07 14:09:55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백화점 포함 대규모 복합쇼핑단지 건축위원회 심의 완료
연내 건축허가 및 착공 등 관련절차 추진 예정, 동남권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 건립

명지국제신도시에 대규모 복합 쇼핑단지 조감도. [사진 제공=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김정옥 기자]서부산의 중심, 명지국제신도시에 백화점을 포함한 대규모 쇼핑단지가 들어선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명지국제신도시백화점이 포함된 대규모 복합 쇼핑단지 건립과 관련한 건축위원회 심의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내 추진 중인 명지지구 복합5용지 개발사업은 약10의 부지에, 판매시설(백화점근린생활시설 및 숙박시설로 구성된 지하6~ 지상40, 연면적 1171502규모의 대규모 복합 쇼핑단지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백화점이 들어설 명지국제신도시는 올해 1, 17000억 원 규모의 신성장 첨단산업을 위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건립과 글로벌 수준의 정주여건 조성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따라서 대규모 복합 쇼핑단지 건립까지 확정돼 겹경사를 맞게 됐다.

 

자동차 해양 소부장 산업체 1893개와 56000명의 숙련기술자가 집결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은 동남권에서는 드물게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이다.

 

2030년 준공예정인 가덕도신공항과 세계 최고수준의 항만인 부산진해 신항을 품고 있어, 산업성장과 고용창출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은 곳이다.

 

특히 산업단지로서는 이채롭게, 자연친화적 친수공간과 대규모 녹지공원, 영국과 미국의 명문사학 설립, 국회도서관과 현대미술관 등의 문화예술 인프라, 대학병원 및 대형 호텔 설립이 조성됐거나 추진되고 있는 세계적 수준의 고급 정주여건까지 갖추고 있다.

이번 백화점을 포함한 유통 서비스 산업의 대규모 유입은 명지국제신도시를 포함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을 제조업 중심지에 더해 서비스 및 유통산업의 중심지로 성장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명지국제신도시와 붙어있는 에코델타시티의 H사 프리미엄 아울렛이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어 이 지역 관련산업의 성장과 그로 인한 고용인구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역 부동산 및 건설업체에서도 대규모 건설공사 추진과 유통업체 입점이라는 큰 호재를 만나 최근 빙하기에 머물러 있던 부동산 및 건설경기에 봄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 주민들 또한 명지국제신도시가 이번 호재에 힘입어 서부산권 뿐만 아니라 부산시 전체의 지역경제발전을 선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기영 청장은 “3조원이 넘는 문화복합시설 프로젝트 사업과 17000억 원 규모의 명지 1·2지구 업무시설사업을 합쳐 총 5조 원 이상 규모의 사업이 연내 허가 및 착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이로 인해 명지국제신도시는 우수기업 집적과 최적의 정주여건을 완비한 첨단 국제비즈니스 도시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kjo571003@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