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 스포츠카의 참맛”…토요타 ‘GR 86’ 타보니

[앵커]
자동차업계의 전동화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내연기관차의 수요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토요타의 GR 86은 ‘마지막 내연기관차’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만큼 운전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데요. 성낙윤 기자가 직접 몰아봤습니다.
[기자]
클러치에서 발을 떼자 가볍게 앞으로 나아갑니다.
RPM을 올려 고단으로 변속한 순간 탄력적인 주행감이 느껴집니다.
지난해 5월 토요타 코리아가 10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로 출시한 GR 86.
GR 86은 국내서 판매되는 스포츠카 중 유일한 후륜구동 수동변속기 모델입니다.
이 차는 내연기관 특유의 감성과 함께 수동 변속기를 장착해 독특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고 231마력의 힘으로 기어를 변속할 때마다 순발력 있게 치고 나갑니다.
“에어로 다이내믹(공기 역학)을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띕니다. 부드러운 유선형 외관 디자인을 통해 스포츠카에 걸 맞는 날렵한 주행능력을 갖췄습니다”
커브길에서의 주행감도 수준급입니다. 낮은 차체와 짧은 휠베이스에 더해 엔진의 무게 중심이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어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합니다.
심플한 내부 구조는 편안한 조작을 가능케 합니다. 각종 버튼을 직관적으로 배치해 헤매지 않고 필요한 기능을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겁니다.
한편, 토요타는 GR 86과 함께 국내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성낙윤입니다. /nyseong@sedaily.com
[영상취재 김서진 / 영상편집 유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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