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TOEIC위원회, '영어 학습 목표' 관련 설문조사 결과 발표
문화·생활
입력 2023-03-29 09:04:00
수정 2023-03-29 09:04:00
정의준 기자
0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 산하 한국TOEIC위원회가 지난 2월 토익스피킹 홈페이지 방문자 약 4,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영어 학습 목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3년 목표가 외국어공부(26%)라고 선택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으며, 취업·승진·이직(21%), 자격증 취득(19%), 건강관리(13%), 저축(10%), 여행(8%), 독서(3%)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토익스피킹 응시 계획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 ‘있다’라는 응답이 79%로 집계됐으며, 목표 성적은 ACTFL 등급 기준 AL(28%), IH(27%), AM(17%), AH(12%), IM3(10%), IM2(3%), IM1(3%) 순으로 조사됐다.
토익스피킹 응시 목적은 응답자의 약 46%가 취업이라고 답했으며, 승진 및 인사고과(23%), 실력검증(15%), 이직(9%)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또한 토익 응시 계획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있다’라는 응답이 73%, 토익 목표 점수는 900점 이상이 응답자의 약 48%로 확인됐다. 토익 응시 목적은 토익스피킹과 동일하게 ‘취업(45%)’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1조 클럽’ 한국맥도날드, 법인세 뭇매 맞자…역대 최대 기부금
- 2일반환전 서비스 속도내는 증권가…환전 수수료 낮아질까
- 3"인기 검증 IP 잡아라"…직접 드라마화 뛰어드는 웹툰 기업들
- 4새해 OTT 콘텐츠 경쟁 치열…“공중파 제휴·해외 수상작 출시”
- 52조 수주 잭팟 터트린 삼성바이오…“미래 먹거리는 ADC”
- 6통신3사, 멤버십 혜택 축소…VIP 기준은 상향
- 7코레일, '철도-항공' 연계 강화…"역·항공사 지속 추가"
- 8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정부 합동추모식…우리가 함께 기억하겠습니다
- 9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10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