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탭’ 새 단장…이용 편의성 향상 중점
홈·랭킹·라이브·뷰티·식품 등 주제별 탭 마련
‘쇼핑하우’ 통해 온라인 판매처별 가격 비교·평점 제공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을 새 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화면 상단에 홈, 랭킹, 라이브, 뷰티, 식품 탭을 마련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메이커스에서 제공하는 다채로운 상품들을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다.
할인·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며 합리적 소비를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메인 ‘홈’ 탭에서 타임 특가 상품을 보여준다. 정해진 시간 동안 특가로 판매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 상품을 비롯해, 추가 혜택을 제공 중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을 모아 볼 수 있다.
‘랭킹’ 탭에서는 시간대별 인기 상품을 보여준다. 패션,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 100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에서 인기 높은 ‘뷰티’와 ‘식품’은 별도 탭을 마련했다. 향후 시즌에 맞는 다양한 탭을 선보여, 원하는 상품을 더욱 간편하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인기를 바탕으로 ‘라이브’ 탭도 신설했다. 실시간 라이브는 물론,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특별한 혜택이 더해진 라이브를 모아 볼 수 있다. 또한 시청하고 싶은 라이브를 놓치지 않게 미리 알림 신청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에 라이브 일정을 제공한다.
쇼핑 검색도 더욱 고도화했다. 원하는 상품을 입력하면,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를 통해 온라인 판매처별 가격 비교와 평점·리뷰를 제공한다. 또한, 검색어별 쇼핑하기·선물하기·메이커스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을 모아 보여주고, 상품 구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해 쇼핑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박지영 카카오 커머스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이 카카오쇼핑 내 할인·혜택 상품, 인기 상품, 시즌별 맞춤 상품 등을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탭’을 개편했다”라며, “새로워진 쇼핑탭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무신사, IPO 절차 본격화…“해외 진출·신사업 확대”
- 노란봉투법, 초읽기…“韓 아시아 허브 위상 흔들”
- 현대차, 7년 만에 파업할까…한국GM은 부분 파업
- 훈풍 부는 SI업계…‘AX’ 바람 타고 실적 ‘껑충’
- 현대건설-한화오션, 해상풍력사업 ‘맞손’
- ‘현대엔지니어링 책임’ 공식화…‘영업정지’ 가능성
- 쿠팡, 대만서 K-중기 브랜드 기획전…“판로 지원 확대”
- 갤럭시아에스엠, '테크노짐 프리미엄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 선보여
- 한화오션·현대건설, ‘해상풍력 원팀’ 결성…핵심 공급망 국산화 나선다
- 차바이오텍-싸토리우스, 글로벌 줄기세포주 구축 MOU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정연욱 의원 “게임·음악 등 콘텐츠 분야도 세제 지원해야”
- 2무신사, IPO 절차 본격화…“해외 진출·신사업 확대”
- 3노란봉투법, 초읽기…“韓 아시아 허브 위상 흔들”
- 4현대차, 7년 만에 파업할까…한국GM은 부분 파업
- 5훈풍 부는 SI업계…‘AX’ 바람 타고 실적 ‘껑충’
- 6신한銀, 런던지점 역할 강화…"글로벌 금융 허브로"
- 7거래량 많다고 거래 정지?…NXT '15%룰' 논란
- 8여수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 산단 근로자 지원 본격화
- 9현대건설-한화오션, 해상풍력사업 ‘맞손’
- 10보험사 새 돌파구? 이지스운용 인수전 '가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