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굴비적금' 출시 이틀만 5만명 가입

증권·금융 입력 2023-04-14 17:50:07 수정 2023-04-14 17:50:07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토스뱅크]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토스뱅크는 지난 12일에 출시한 ‘굴비 적금’이 이틀만에 누적 계좌개설 5만6,000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토스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서 ‘절약왕 굴비’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가입고객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토스뱅크는 올해 국내외 경기 둔화 영향으로 소액까지 알뜰히 챙기고 아끼는 트렌드를 반영해 ‘굴비 적금’으로 상품명을 정했다.

굴비는 ‘자린고비 이야기’를 연상시키며, 대표적인 절약의 상징으로서 오래도록 쓰여왔다.


금리는 연 최고 5.0%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금리 연 2.0%에 최대 연 3.0%포인트 우대금리 혜택이 적용된다. 우대금리는 중도해지 없이 6개월 만기까지 유지할 경우 자동으로 적용된다.


가입기간은 6개월 만기로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납입한도는 매달 최대 30만원까지며, 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상품 화면 구성도 저축의 재미를 더욱 높여준다.

고객이 매번 적금 계좌로 입금할 때마다 천장 위의 줄에 매달려 있는 굴비가 바닥에 놓여 있는 밥상으로 조금씩 이동한다.

5번 저축하면 굴비가 밥상에 도달하고 반찬을 추가할 수 있게 되며, 굴비는 다시 천장 위로 이동한다. 자주 저축할수록 밥상 위의 반찬들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나가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굴비 적금에 다양한 재미 요소를 결합해 돈을 모으는 과정을 즐거운 경험으로 바꾸어 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