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30만이 선택한 케이카 워런티 ‘재이용 의향’ 88%”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는 자체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인 ‘케이카 워런티’(K Car Warranty, 이하 KW) 가입자 10명 중 9명 가량이 “또 가입해 이용할 의향이 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케이카는 지난 1분기 직영중고차 구매 고객 1,000여명을 대상으로 KW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KW 가입자 500명 중 86.1%가 서비스에 만족하며 88.4%가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KW는 구매자가 중고차 구입 후 수리비와 품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케이카가 2014년 선보인 직영중고차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다. 지난해 12월에는 △보증 대상 범위 확대 △보증 기간 최장 24개월 확대 △차종별 서비스 가격 하향 조정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제휴를 통한 전문적 정비망 확보 등 전면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서비스 출범 이래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수는 30만에 달한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KW 결정적 가입 이유를 묻는 질문에 ‘폭넓은 보장 범위’ 답변이 21.9%, ‘믿을 수 있는 수리 업체’ 답변이 13.8%로 조사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진행했던 KW 개편 취지가 잘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이 같은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1분기 KW 가입자는 전분기 대비 38% 대폭 확대되며 1분기 직영중고차 구매 고객 중 KW 가입자 비중은 53.6%에 달했다.
반면, KW 미가입자 500명에게 KW 미가입 이유를 물은 질문에는 46.9%가 ‘품질이 좋아 보증수리가 필요 없을 것 같아서’라고 답했다. 케이카의 직영중고차 품질에 대한 신뢰가 기반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가입자와 미가입자 1,000여명 모두에게 직영중고차 구매 전 KW에 대해 알고 있었냐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86.3%가 ‘알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케이카는 KW 누적 가입자수 3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KW3(90일 혹은 5,000km 주행 내 보증)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차량은 500여대이며, 모델별로 최대 500만원 상당의 수리비 지원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정인국 K카 대표는 “케이카는 수준 높은 K클래스 직영중고차에 어울리는 고품격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 고객의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비율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흥덕지구 중심 입지 '광교 레이크 더 힐' 단지 내 상가 분양
- “1조 펀드 조성·AI 기술 융합 추진”…국가바이오委 출범
- "반PC·친코인" 외치는 트럼프 2기...한국 게임 영향은?
- "유해 장난감 국내 유입 원천 차단"...관세청에 반입금지 요청
- 빨간불 켜진 尹정부 부동산 정책, '임기 내' 실현 가능할까
- 車업계, 트럼프 파고 넘는다…민관 협력 강화
- HBM 날개 단 SK하이닉스, 美 스타게이트 수혜 전망
- 트럼프 출범에 K-배터리 ‘비상’…“AMPC 방어가 관건”
- “세뱃돈 계속 오르네”…물가상승 영향 3년새 1.4배↑
- [연휴용] HD현대중공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협력사 상생 강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