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30대 고객, 2년 전보다 3배 급증
경제·산업
입력 2023-04-27 13:13:22
수정 2023-04-27 13:13:22
이지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쇼핑몰 상품을 구매하는 30대 고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지그재그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연령대별 쇼핑몰 이용 추이를 조사한 결과 30대 고객의 쇼핑몰 결제액이 2년 전(2021년) 대비 3배 이상, 전년과 비교 시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대 중후반 고객들의 쇼핑몰 이용이 늘었다.
올해 1분기 30대 중반(34세~36세) 고객의 쇼핑몰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6%, 2021년과 비교하면 232% 급증했다.
30대 후반(37세~39세) 고객 역시 2022년 대비 결제액이 48%, 2021년 대비 227% 늘었다.
30대 결제액이 가장 높은 쇼핑몰로는 '슬로우앤드'가 꼽혔다. 이어 '아뜨랑스', '핫핑', '베니토', '라이크유'가 뒤를 이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30대는 백화점이나 디자이너 브랜드를 입는다는 일반적 인식이 있지만, 실제로는 트렌디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쇼핑몰 옷도 즐겨 찾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연령대 확장이 브랜드, 쇼핑몰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셀렉션을 확보하고 연령대 상관없이 개인의 취향에 딱 맞는 상품을 연결해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인즈그라운드 "DX KOREA 2026 전시회, 글로벌 방산기업 참가 급증"
- 아영FBC, 서울 4개 와인바에서 '글라스 와인 프로모션' 진행
- 색조 화장품 브랜드 '에티나' 론칭…매력적인 컬러 표현력 조명
- SGI서울보증, 긴급 시스템 장애 발생…"할부 개통 불가"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 출시
- 동아제약, 2025 박카스배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 성료
- 티웨이항공, 7월의 할인코드 ‘여행고고’ 프로모션 진행
- 현대차, 굿우드 페스티벌서 ‘아이오닉 6 N’ 성공적 데뷔
- 현대차 넥쏘 러브콜 캠페인에 유재석 화답
- 건설기술인력 고령화 심화…청년 유입 줄고 중장년 비중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모-자녀 관계 증진 프로그램 '관계T칭' 성료
- 2남원시, 지역공동체 공론장 '원(ONE)포럼' 성료
- 3남원시 월락정수장, 정밀여과장치 설치…'안전한 수돗물' 인증 추진
- 4장수군의회 "정부는 미국산 사과 수입 검토 즉각 중단하라"
- 5장수군, 하반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 6장수군, 제1회 경기도체육회장배 전국승마대회 개최
- 7순창강천산군립공원, 여름성수기 맞아 완벽한 피서지로 변신
- 8임실군, '아쿠아 페스티벌' 26일 개막…군청 SNS 이벤트 열기 후끈
- 9남원경찰서, 이재선 경위 모범공무원 선정 '국무총리 표창' 수상
- 10한명숙 남원시의원, 생활밀착형 조례 발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