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리아바이오, 상업화 준비 박차…"ASCO서 전시 부스 운영"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카나리아바이오는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ASCO 2023)에서 난소암 면역항암제 오레고보맙 포스터 발표를 한다고 4일 밝혔다. 또한,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나한익 대표와 의약학 개발본부장 자다 박사가 직접 참여자들과 소통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2일 부터 6일 까지 열린다.
나한익 대표는 “상업화 전략의 일환으로 올해부터는 적극적으로 오레고보맙 마케팅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주요 학회에서 가능하면 전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난소암 면역 항암제 오레고보맙은 임상 2상에서 무진행생존기간(PFS)을 기존 표준 치료법 대비 30개월이 늘어난 42개월이라는 고무적인 결과를 보인 신약으로 출시 이전에 환자들과 의사선생님들께 오레고보맙을 각인시켜 출시 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정점 매출을 달성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지난해 말 BMS 출신 자다 박사를 영입하고 의약학 전담조직인 Medical Affair팀을 신설했다. 자다 박사는 BMS뿐만 아니라 머크와 아스트라제네카에서도 Medical Affair팀을 이끌었던 인물로 상업화 전략 전문가이다.
자다 박사는 “난소암에는 아직 치료제로 화학항암제가 대부분인 상황에서 오레고보맙 임상2상의 놀라운 결과를 보고 상업적 잠재력을 직감했다"며 "임상3상이 성공한다면 난소암 신규환자는 무조건 써야 할 약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스코넥, '자금 수혈-외부 투자' 반복되는 패턴
- 신영증권-중앙대학교의료원, '기부 문화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하나은행, PBI지 선정 '북아시아 최우수 디지털 PB은행상' 수상
- KB국민은행, 저소득 출산 초기 가정에 '육아용품 패키지' 기부
- 신한카드, 네이버페이 개인사업자 전용 'Npay biz 신한카드' 출시
- 삼성증권, '주식장인' 캠페인 흥행 이어 '주식불장' 패키지 출시
- 키움증권-포인핸드, '끝까지 키움' 캠페인 협약식 체결
- 하나은행, 미래세대 성장 위해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아이'와 맞손
- 하나카드-신세계백화점, 올해 마지막 '5Mazing Card Festa' 진행
- NH농협카드, 'NH pay-모두의 농장'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유정복 인천시장, 청년 전입 지원 확대
- 2인천교육청, ‘같이가치 단풍길 걷자’로 학교폭력 예방 나서
- 3인천시, 합동 점검으로 사금융 피해 예방 총력
- 4인천시, 청년 안전 최우선…캄보디아 의료봉사단 파견 보류
- 5인천시의회 윤재상 의원, 정부·인천시에 강화군 지원 강력 요구
- 6인천시, 체험형 생태교육으로 미래 환경 의식 높인다
- 7부산교육청, 교원 대상 코딩·AI 교육 역량 강화 연수
- 8스코넥, '자금 수혈-외부 투자' 반복되는 패턴
- 9베스트텍, ‘2025 하이서울기업 인증’ 신규 획득
- 10서울경제TV 개국17주년 ‘2025 백상포럼’ 열립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