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김지섭 前부사장, 미국 법인 고객서비스 총괄 부임"

경제·산업 입력 2023-05-25 15:41:53 수정 2023-05-25 15:41:53 박세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벤츠코리아]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객서비스를 총괄했던 김지섭 전 부사장이 메르세데스-벤츠 미국 법인의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로 승진해 지난 1일 부임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USA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 승진은 한국인 중 메르세데스-벤츠 해외 주요 법인의 첫 총괄급승진 사례다. 김지섭 미국 고객서비스 총괄은 기존 독일 본사의 해외시장관리 1 본부장 역할에 이어, 메르세데스-벤츠 USA 법인으로 자리를 옮겨 미국 전역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정비 및 고객서비스 부문을 총괄한다.

 

김지섭 미국 고객 서비스 총괄은 지난 2015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고객서비스 부문을 진두지휘했다. 미국 법인에서는, 그가 한국에서 쌓아 올린 성공적인 고객 중심철학과 노하우를 미국 시장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재직 시절, 김지섭 미국 고객 서비스 총괄은 모든 고객에게 럭셔리 제품에 걸맞은 서비스 만족을 전하기 위해 시대 상황이나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토록 강조했으며, 고객 관점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적시에 운영했다.

 

대표적으로 코로나-19 시기의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하던 20203고객 안심 프로그램을 도입, 서비스센터 내방에 불편함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만료가 임박한 통합 서비스 패키지(ISP) 기간을 3개월 연장해 주고,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며, 차량 살균 소독 서비스 등까지 무료로 지원한 바 있다.

 

김지섭 미국 고객 서비스 총괄이 고객서비스를 맡은 이듬 해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자동차 A/S(수입자동차)’ 부문 1위에 선정되기 시작해 지난해까지 7년 연속 수상했.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김지섭 전 부사장의 이번 승진 인사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룹에서 글로벌 4위 시장으로 자리 잡은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요직에 임하며 중책을 맡았던 인사들의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한국 시장의 가파른 성장으로 한국인 인사의 위상이 높아지는 등 글로벌 자동차 시장 발전에 한국인이 기여할 기회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