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3년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은 오는 6월 30일까지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 정책 등 사회 환경변화에 부합하는 환경·사회·디지털 영역의 우수프로그램 15종을 청소년전문가 및 국민(청소년) 검증을 거쳐 발굴, 활동 현장에 전파할 예정이다. ‘2023년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올해 3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해 발굴된 우수프로그램 20종은 청소년활동 현장에 보급되어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지원 방법은 지원양식에 따라 신청서, 활동지도안 등 제출서류를 작성하고 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결과는 8월 9일 진흥원 누리집을 공개될 예정으로 수상자에게는 진흥원 이사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는 보급을 위한 매뉴얼 영상 및 1:1컨설팅 등 후속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선정된 우수프로그램 15종은 청소년지도인력 온라인연수원 내 ‘KYWA아카이브’에 개방·보급될 예정이다.
손연기 이사장은 “이번 ‘2023년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활동 현장의 우수한 프로그램이 발굴·전파되어 청소년의 미래역량 함양과 함께 청소년활동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활동 현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역할들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소 생태계 활성화”…현대차, 공동협력 확대
- 2삼성전자, 엔비디아 납품 ‘청신호’…“이재용 리더십 절실”
- 3신한은행, 주거위기청년 지원을 위한 상생공간 ‘청년, 공간’ 개소
- 4정연욱 의원, 지역주민 목소리 듣는 ‘주민공감데이(Day)’ 열어
- 5KB국민은행,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한 바다숲 2호 조성
- 6기후환경원, ‘대한민국 탄소포럼 2024’ 개최…‘탄소중립이슈 대응’ 주제
- 7도요타 회장 "정의선 회장·현대차 축하"…한글 광고로 '응원'
- 8産銀, Next 100 포럼 세미나…첨단 전략 산업 육성 논의
- 9㈔유쾌한반란, 챠챠챠 4기 시도공유회 성료
- 10부산도시공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