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임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 '기부해봄' 실시…“나눔의 가치 새겨”

경제·산업 입력 2023-05-31 10:13:31 수정 2023-05-31 10:13:31 박세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현대차]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현대차그룹은 지난 30일 서울 도곡동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임직원 기부 캠페인 기부해봄으로 모은 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기부해봄은 현대차그룹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협업해 실시한 임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으로 나눔과 자원 재순환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 426일부터 54일까지 양재동 본사에서 임직원으로부터 생필품 및 의류 등 물품 기부를 받았다.

 

기부를 희망하는 임직원이 본사 건물 앞 정원에 마련된 공간에 물품을 가져오면 기부 가능 여부를 확인해 물품기부함에 넣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참여한 임직원에게는 다과도 제공됐다.

 

기부 기간 동안 총 235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의류 1,243도서 및 음반 975잡화 680가전 33점 등 2,931점의 물품을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부한 물품들은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판매되고 해당 수익은 현대차그룹 이름으로 독거노인·저소득층 등 소외 이웃을 돕는데 사용된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524일부터 26일까지 양재 본사에서 커피 재활용 캠페인 으쓱(ESG)해봄도 운영했다.

 

으쓱(ESG)해봄캠페인은 커피 찌꺼기로 만든 화분에 식물을 골라 심는 가드닝 체험 네스프레소 폐재활용 커피캡슐로 공예품 만들기 사용한 커피 캡슐 반납 시 업사이클링 펜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부해봄캠페인은 임직원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마련했다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임직원이 일상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