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애플 MR 헤드셋 공개 초읽기…"XR수혜주 찾아라"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오는 5일 개최되는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애플의 첫 MR 헤드셋 출시가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 증시는 XR 수혜주 찾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국내에서는 디스플레이와 부품 그리고 XR 콘텐츠 기업 등이 XR 관련주로 꼽힌다. 흥국증권은 리포트를 통해 XR관련 디스플레이 기업으로 라온텍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현수 하나증권 연구원은 올해부터 글로벌 기업들이 OLED 탑재가 필수적인 XR기기 출시를 본격화하기 때문에 2024년부터 OLED 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는 OLED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재편하고 있다.
메리츠증권은 스마트폰 체류시간 한계를 보완해 주는 XR 디바이스에 주목하면서 카메라모듈과 광학렌즈의 수혜 가능성을 언급했다. 최선호주로는 VR용 접안렌즈 및 AR용 투사모듈 기술을 보유한 세코닉스(053450)와 차선호주로 메타 오큘로스향 신규 부품 공급을 시작한 뉴프렉스(085670)를 꼽았다.
메리츠증권은 올해 소니의 신제품 출시와 하반기 메타의 퀘스트3, 애플의 리얼리티 프로 등의 출시로 XR 시장은 작년 대비 16% 가량 성장한 1,006만대 규모의 XR 디바이스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XR관련 또 다른 기대주로는 3D 센싱모듈과 XR 반도체 기판을 생산하는 LG이노텍이 꼽힌다. 이와함께 키움증권은 리포트를 통해 덕산네오룩스와 나무가, 이녹스첨단소재 등도 XR 기기 시장 확대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이라고 밝혔다.
XR콘텐츠 부문에서는 스코넥과 엔피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스코넥은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메타와 XR게임을 공동 개발중이다. 최근에는 XR 방탈출 게임 '이스케이프룸 온라인'의 글로벌 얼리엑세스를 시작했다. ‘이스케이프룸 온라인”은 최대 4명까지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콘텐츠로 VR 방탈출 시리즈를 온라인에 최적화된 시나리오와 게임성을 가미하여 출시하는 것이다.
강경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스코넥은 국내 다른 게임사와 엔터업계 등과 협업을 통한 국내외 우수 콘텐츠 발굴 및 확장현실 생태계 확장이라는 목표를 세웠다”며 “글로벌 빅테크의 확장현실 시장 진입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스코넥은 국내 최다 확장현실 콘텐츠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중장기적으로 주목할 만하다”고 분석했다.
한편, 시장조사 기업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XR 기기 출하량은 2021년 1,100만대에서 오는 2025년에는 10배 가량 성장한 1억600만대 규모로 전망된다. 또한, 시장 규모는 작년 69억달러(약 9조원)에서 2027년 200억달러(약 26조원)로 성장하게 될 것으로 추정된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투자증권, 2년 연속 UNGC 리드그룹 선정
- 상장협 "장기 보유 주주 혜택 강화, 코스피 5000의 열쇠"
- 마스턴투자운용, 'E4 개발사업' 착공…성수역 오피스 개발 본격화
- 모아라이프플러스, '닥터스피지에이 로즈 엑소 부스터' 미백 효능 임상 입증
- 이수페타시스, 내년 성장세 더 가파를 것…목표가↑-DS
- 5번째 발행어음 사업자 된 키움증권…"모험자본 본격 공급"
- 신한은행, 오프라인 오픈뱅킹·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
- 광주銀, 역대 은행장 간담회 개최…고병일 행장 "새로운 100년 광주은행 준비"
- SC제일은행, 한국ESG기준원 기업지배구조평가 7년 연속 A+등급
- 하나은행, 연말까지 주담대·전세대출 대면 신청 중단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NH투자증권, 2년 연속 UNGC 리드그룹 선정
- 2에이블리 '아무드', 코트라와 손잡고 셀러 물류 경쟁력 강화
- 3해상왕 장보고의 위대한 도전, 1200년 후 완도의 해양 비전으로 부활하다
- 4더 퍼펙트 코리아 헬스케어, 천하제일 반려견 건강대회 개최
- 5BBQ, '뿜치킹' 열풍에 기존 '크런치버터치킨'까지 인기
- 6삼성, 퇴임 임원 통보 시작…사장단 인사 '초읽기'
- 7헤일리온 코리아, '일하기 좋은 기업' 2년 연속 인증
- 8구리시, 아치울 2지구 2026년 지적 재조사 추진
- 9고창군, 제4회 고창군 소상공인의 날 성황리 개최
- 10케이에이치메디칼, 메디카 2025 참가…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