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로 회원가입부터 마케팅 메시지까지”
카페24사업자들에게 더욱 간편한 회원관리 솔루션 지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카페24 사업자들이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를 더욱 손쉽게 연동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사업자의 회원 관리를 지원하고, 사용자는 보다 편리하게 외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페24와 함께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 위자드’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 위자드’는 카페24와 공동 기획했으며, 지난1월 출시한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를 기반으로 한다.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는 기존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외부 사이트의 회원가입을 지원하던 네이버 로그인에서 나아가 이용 약관 동의 대행, 톡톡 마케팅 수신 동의까지 아우르는 솔루션이다.
간편한 가입 동선을 제공하고 회원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어 SME를 비롯한 사업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카페24를 활용하고 있는 사업자들이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 기능을 더욱 간단히 연동할 수 있게 됐다. 신규 쇼핑몰은 카페24와 네이버 플랫폼을 오고 갈 필요 없이 카페24쇼핑몰 운영화면 내에서 손쉽게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를 적용할 수 있다.
이미 네이버 로그인을 사용 중인 사업자들도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로 간편히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이에,회원 관리 및 마케팅에 대한 장벽을 한층 낮춰 다양한 사업자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섭 네이버 로그인TF 리더는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 위자드,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 등으로 외부 사업자들의 개인정보 관리 부담은 덜고, 회원가입 및 마케팅에 대한 허들을 낮춰왔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간편한 회원 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해 사업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로그인은 네이버 개발자센터 Naver Developers를 통해 적용 가능하며, 사업자는 네이버 로그인 API를 활용해 네이버 사용자를 자사의 회원으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를 통해 약관 동의 대행 기능, 톡톡 마케팅 메시지 발송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李 대통령 인터뷰 후폭풍 거세 "이완용 매국합방도 약속이라 지켜야 하는가"
- 2소비자 70% “카카오톡 브랜드 메시지, 피로감 커”
- 3울산시, 올해 2회 추경예산 4469억 편성
- 4김동연 경기도지사, 국정과제 제1동반자…"경기도가 앞장선다"
- 5경기도 예산 절반은 복지,,체감은 부족
- 6상지대, 지역 간호학생 대상 응급간호 시뮬레이션 교육 개최
- 7인천 소래습지 국가도시공원 추진, 보상비 관건
- 8심평원, ‘히라GPT’ 서비스와 무관… 국민 혼동 방지 위해 즉각 대응
- 9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가톨릭관동대학교와 함께 ‘강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비전 포럼’개최
- 10공영민 고흥군수 "자원봉사자 전문성 강화·교류 프로그램 적극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