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위한문화예술, 김선우 작가와 함께하는 컬렉팅 전시 개최

문화·생활 입력 2023-06-15 07:58:56 수정 2023-06-15 07:58:56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널위한문화예술'은 작가 김선우와 함께 오는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컬렉팅 전시 ‘김선우 김봄이 이안온 : 세렌디피티(serendipity)’를 삼청동 코너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김선우 작가의 작품과 함께 이안온, 김봄이 작가의 작품 7점을 판매할 예정으로 6월 17일에는 전시장 인근 HOARD Cafe & Gallery에서 아티스트 토크도 진행한다.


특히 김선우 작가의 작품과 더불어 두 작가의 컬렉팅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널위한문화예술에서 새롭게 론칭한 작품 커머스 플랫폼 '사적인 컬렉션'의 오프라인 팝업 전시로 진행된다.


도도새를 그린 작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선우 작가는 매 전시마다 작품을 완판시키며, 명성을 얻고 있다. 또한 이안온 작가는 유토피아 속 하얀 동물을 그리며 모든 생명체가 잠이 드는 밤 하늘을 배경으로 위로를 건넨다.


비단과 먹을 사용해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봄이 작가의 작업은 기억의 형태와 성질을 이해하려는 과정이며, 이를 통해 자신의 기억들을 다독이고 사랑할 수 있는 자유로운 상태를 추구한다. 


오대우 널위한문화예술 대표는 "‘사적인 컬렉션’ 프로젝트가 더 많은 예술가들이 관심을 받고 새로운 출발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적인 컬렉션’은 올해 5월 오지은 작가 작품 완판을 시작으로 차현욱, 감만지, 권세진 작가 등 국내 유망 작가들의 작품을 차례로 소개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