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모빌리티,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와 '노인 이동복지' 위한 업무 협약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와 파파모빌리티가 노인 이동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파모빌리티는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로 교통약자와 프리미엄 고객을 중심으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교통약자 에스코트’ 서비스를 통해 노약자, 장애인, 부상자 등 교통약자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에스코트’를 통해 법인 및 관광 고객 대상으로 프리미엄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태 파파모빌리티 대표를 비롯해 고광선 대한노인회서울특별시연합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 맞춤형 이동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하고 우호협력관계를 통해 상호 공동이익 증진을 도모키로 했다.
또한 철저한 크루 교육과 콜센터 운영을 통해 대한노인회 회원을 위한 이동 및 에스코트 서비스를 제공기로 협약했다.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는 서울 25개구 지회, 약 3,400여 개 경로당의 23만여 명의 회원수을 보유하고 있으며, 파파모빌리티는 협회 회원들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5개구 각 지회당 적정 차량대수를 배치 및 운영하는 것을 협약했다. 여기에 디지털 기기에 취약한 노령의 회원들을 위해 노약자 담당팀과 직통으로 연결될 수 있는 콜 버튼을 앱에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파파모빌리티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교통약자 서비스 중심으로 앱 화면을 개편하고, 교통약자 에스코트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교통약자의 이동 제약을 해소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구강 세균 ‘푸조박테리아’, 대장암 예후 악화시킨다
- 거스러미 뜯는 버릇 있다면 ‘조갑주위염’ 주의하세요
- 성장호르몬 수치 정상인데 키 자라지 않는 아이, 생활습관 분석해보니…
- 식약처,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윈레브에어주’ 허가
- CSL 시퀴러스,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플루셀박스' 출시
- 간암 10명 중 8명, B·C형 간염이 원인…조기검진이 생명지킨다
- 이대서울병원, 액티브레인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간 기능 저하된 간암 환자에서 '면역항암제' 효과 확인
- 덥고 습해서 잠들지 못하는 밤… 여름철 늘어나는 불면장애
- “오처방·오남용으로 얼룩진 GLP-1 비만치료제… 적정 사용 위한 사회적 논의 필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건희 특검, 함성득 조사…‘공천 개입 의혹’ 관련
- 2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3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 4尹 비상계엄 손해배상 판결, 광주 재판에 영향 주나
- 5상반기 선박 매매시장 주춤…“보수적 매입 전략 필요”
- 6美 시민권·H-1B 제도 규제 강화 전망
- 7테슬라 “xAI 투자, 주주가 판단”…11월 주총서 표결 추진
- 8정부, G20회의서 개도국 사회보호제도 논의
- 9다시 주목 받는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셀럽 SNS에 잇따라 등장
- 10영남대, 일본 NSG 그룹과 맞손. . .글로벌 교육 협력 본격화
댓글
(0)